기획기사

[주간순위] 매번 색다른 재미의 로그라이크 RPG 슥!삭!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2-17 08:27:0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2월 3째주(2월 10일 ~ 2월 1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매번 색다른 재미의 로그라이크 RPG 슥!삭!

    4399코리아의 로그라이크 캐주얼 RPG '슥!삭!'이 지난 14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차지했다.

    '슥!삭!'은 최종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을 목표로, 실패 시 모든 전투가 초기화 되는 로그라이크 게임에 캐주얼 요소가 결합된 모바일 RPG다.

    빠른 게임 전개를 위해 세로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때에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 스테이지 지역을 격파하여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RPG 요소도 가미되어 있으며, 스테이지 특성에 맞춰 자유롭게 스킬을 조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취향에 맞게 검과 석궁, 부채, 비도 등 무기를 선택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스테이지 관문 클리어 시마다 주어지는 스킬을 조합해 나만의 전략을 구성할 수 있다.

    온라인, 얌얌 아일랜드 추가한 메이플스토리

    2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49% 점유율을 기록하며 81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9.03%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7.29%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해 주목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겨울 업데이트 'RISE'의 마지막 콘텐츠로 선보인 '얌얌 아일랜드'는 하늘 고래산 너머 일어나는 이상한 사건을 겪는 내용으로 기존 '츄츄 아일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츄츄] 굿바이 츄츄 아일랜드' 퀘스트를 완료한 21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얌얌] 츄츄 빌리지에서 온 전갈' 퀘스트를 수행하면 입장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부 보스 몬스터의 패턴 리메이크 및 새로운 난이도를 추가한 '보스 개편'과 사냥 중 등장하는 희귀한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 추가 등 필드 사냥에 변화를 주는 '다이나믹 필드 개편'을 진행했다. 또, 채팅 이모티콘 시스템을 도입, '주황버섯', '핑크빈', '페페'의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넥슨은 오는 26일까지 'RISE 코인 익스프레스'를 통해 총 1,900개의 'RISE 코인'을 지급한다. 'RISE 코인샵'에서는 '미트라의 코어 젬스톤 상자', '미트라의 아케인심볼 상자', '링 전용 명장의 큐브'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5,000 'RISE 코인'을 'RISE파운틴'에 적립하면 '미트라의 환생 불꽃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