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기획] 설 후유증 날릴 대규모 업데이트로 주목받는 모바일 게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31 10:17:00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4일이라는 다소 짧아서 더 분주했던 설 명절 연휴가 지났다. 게임 업계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설 후유증과 유저 확대 모두 만족시키는 행보가 이어지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게임빌의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설 명절 연휴를 마치고 기존 유저들이 즐길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 처음 게임에 입문하는 초심자들을 위해 진입장벽을 낮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이아 홈런 더비'는 마투수를 상대로 홈런을 쳐서 점수를 쌓고 누적 홈런 횟수에 따라 매일 다이아와 골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스코어에 따라 하루 최대 50개의 다이아와 10,000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육성 선수 및 보유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렉터 연구소'는 육성 선수나 트레이너 그리고 보유 아이템을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드래고나'와 '브리트라'를 획득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위한 업데이트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게임빌 스타즈'팀 신규 시나리오를 통해 빠른 게임 적응과 선수 육성을 돕고, 초보자 전용 버프 시스템 도입과 튜토리얼 개선을 진행했으며, '리플레이 및 슈퍼스킬' 연출 스킵 기능 등 게임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신규맵과 시스템 등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업데이트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매 턴마다 해당 턴의 왕을 선정하는 신규 '마블 킹덤맵'이 추가됐다. 각 턴에서 왕이 된 이용자가 보유한 땅의 통행료는 3배가 되며 상대가 왕의 땅에 도착하면 그 즉시 턴이 종료 된다.

    특히, 해당 맵에서는 이용자가 왕을 4번 할 시 승리할 수 있는 등 게임 내 승리조건을 기존 파산 및 독점에 뺏고 뺏기는 '왕관 싸움 쟁탈전'을 더한 만큼 더욱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기존 '랭킹 시스템'을 나와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 100명씩 그룹화 해 아슬아슬한 승부를 겨룰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템 없이 오직 실력으로 겨루고 보상을 받는 '서바이벌 모드'도 추가 됐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도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I, 상아탑의 현자들'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네번째 영지 '오렌'은 원작 리니지2에서 '상아탑' 던전과 보스 몬스터 '오르펜' 만나볼 수 있었던 지역으로, 다양한 분위기의 사냥터와 각 지역의 환경 속성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성장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영지에서 신규 월드 보스도 만나볼 수 있다. '포자의 바다'에 위치한 '오르펜의 둥지'에서 만날 수 있는 '오르펜'인데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고, 사망한 캐릭터를 하수인으로 부활시켜 다른 이용자들을 공격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하다.

    새로운 던전 '상아탑'은 1층 개방을 시작으로 다른 층도 순차적으로 열리며,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영웅 및 희귀 등급 클래스와 신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이 추가됐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또한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2개 신규 스토리 챕터 '세 친구'와 '행운의 실현'을 동시 오픈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 성장을 위한 신규 콘텐츠 '독서실'을 공개했다.

    주인공이 도깨비를 만나며 잃어버린 행운과 운명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 기존 스토리에 이어 새로운 챕터에서는 도깨비들과 함께 SNS 스타가 되기 위한 주인공의 도전과 성장 과정을 더욱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여주인공의 캐릭터 레벨 제한을 상향 조정해 도깨비 캐릭터 뿐만 아니라 유저 자신의 성장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된 게임 내 상점 리뉴얼과 도깨비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담긴 신규 영원 카드 추가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74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