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탄강 위를 걸어요...'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18일 개막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17 18:38:22

    - 태봉대교∼순담계곡 총 7.5㎞...셔틀버스 운행 예정

    예상하지 못했던 겨울 폭우로 1주 미뤄진 강원 철원군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가 18일 열린다. 얼어붙은 한탄강을 걸으며 대자연의 감동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겨울 장마와 이상 고온 등 날씨 탓에 1주 미뤄진 강원 철원군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가 18일 열린다.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철원군 제공  

    '동지섣달 꽃 본 듯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8일 오전 10시 태봉대교 집결지에서 간단한 준비운동 후 출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같은 날 오후 1시 승일교 아래 주 행사장에서는 본격적인 개막 행사와 축하 공연 등이 열리며, 승일공원에서는 강추위에도 건강미를 뽐내는 똥바람 알통구보대회가 이어진다.

    트레킹 코스는 태봉대교에서 순담계곡 구간까지 총 7.5㎞로, 태봉대교∼승일교까지 4㎞ 구간 A코스와 승일교∼고석정∼순담계곡까지 3.5km 구간 B코스로 구성했다.

    비교적 따뜻한 날씨로 얼음이 덜 얼 것에 대비, 전 구간에 부교를 이용한 물 윗길을 설치해 안전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한탄강 위를 걸으며 깊은 협곡과 현무암 주상절리, 화강암 기암괴석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관광객 편의를 위해 2개 구간으로 나눠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된다. 주 행사장에서는 궁예와 임꺽정, 철원 9경을 눈으로 조각한 70m 초대형 눈 조각이 조성됐다. 경자년 복(福)쥐 눈 조각을 바라보며 한해 소원도 빌고 눈사람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0m 길이의 눈썰매와 한탄강 얼음 위에서 즐기는 추억의 얼음 썰매, 팽이치기 등 겨울 전통놀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얼음폭포, 고드름 터널, 얼음꽃밭 등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조성됐다.

    장작 구이터에서는 로컬푸드를 이용한 겨울 간식거리를, 먹거리 장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준비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오대쌀 등 철원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도 살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26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