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설 연휴 맞이 종합대책 추진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17 16:38:00

    ▲ 사천시청 전경©(사진제공=사천시)

    12개 분야 중점시행으로 즐겁고 편안한 명절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민생경제와 서민생활 안정 대책을 중심으로 12개 분야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설 연휴 기간인 1월24일부터 27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9개반 총 73명의 직원들을 투입, 분야별 상황관리 및 신속대처 체제를 유지한다는 게 시의 계획이다.

    특히 비상진료 및 의약품 공급, 어려운 시민 위문, 도로시설 환경정비, 쓰레기 관리, 재난안전 관리, 환경정화 및 공중화장실 정비, 물가안정 관리, 안정적 에너지 공급 등 총 12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마련, 중점 시행하기로 했다.

    연휴를 맞아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에 대비해 시가지 및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하고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을 통해 깨끗한 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는 한편 교통 혼잡지역에 시 민원교통과, 사천경찰서 등 관련기관 단체들이 합동으로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쓸 계획이다. 

    사천시산림조합, 이웃돕기 성금 기탁

    사천시산림조합(조합장 이상규)은 17일 사천시청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사천시산림조합은 산림경영 지원, 임산물 유통사업, 금융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임업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으며,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지역민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대표적 조합이다.

    기탁식에서 이상규 조합장은 “설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천시가 협약하여 조성한 ‘희망나눔 4000 이웃돕기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천시, 새해 농업인 한우교육 실시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17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한우농가 70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축산연구소 이성훈 연구사를 강사로 초빙, 새해 농업인 한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우 사육동향 및 전망 △ICT 기술을 활용한 번식우 번식관리 △번식우의 수태율 향상을 위한 사양 전략 등 현장 적용기술을 중점으로 다뤄 참석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농축산과 축산팀에서는 한우산업 육성에 필요한 현장의 내용을 조사해 추후 교육과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한우 신기술 확산 및 애로기술 해결을 통해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25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