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전국단위 농업경영 혁신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15 09:03:00

    ▲ 농업경영 혁신사례 경진대회 수상 모습©(사진제공=사천시)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심사하는 경진대회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 곤양면 무고영농조합법인(대표 조강래) 소속으로 토마토를 재배하는 청년창업농 김창희 씨와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강보람 농촌지도사가 ‘농업이 좋아 농업은 조화’라는 팀을 이뤄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전국단위 농업경영 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농업경영 혁신사례 경진대회"는 농업인과 영농현장 전문 농촌지도사가 팀을 이루어 농업경영의 불필요한 경영비를 줄이고 참신하고 현장 적용이 가능한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심사하는 경진대회이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모집

     재단법인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20년도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했던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지원 장학사업은 의외로 시민들의 관심과 대학생들 호응이 크고 결과도 좋아서 이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여 예산도 확대 편성하게 되었다.

     모집기간은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로 반드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만이 신청할 수 있다. 3명에서 4명이 팀을 구성하여 그룹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접수는 우편이나 직접 방문도 가능하다.

    사천 청·홍실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천 청실회(회장 강인준)와 홍실회(회장 공미애)에서는 12월 13일 사천시청을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천 청실회와 홍실회는 부부 봉사단체로 독거노인 반찬봉사, 매년 연말 성금기탁 등을 통해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ek.

    이날 전달식에서 강인준·공미애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봉사단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천시에 기탁된 성금 200만 원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하여 추진하는 「희망나눔 4000 이웃사랑」지원사업 기금으로 조성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삼천포 전통수산시장 상인회, 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삼천포 전통수산시장 상인회(회장 정철자)는 13일 사천시청을 방문하여 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삼천포 전통수산시장 상인회는 전통시장의 명맥을 유지하고 우수한 품질의 수산물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조직된 단체로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계속하여 매년 장학금을 기부할 정도로 지역 인재육성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정철자 회장은 “상인들의 마음을 담아 전달한 장학금이 지역의 미래인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펼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444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