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위즈플랫, 썬더볼트3 6베이 외장스토리지 ‘OWC THUNDERBAY 6’ 출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6 16:01:52

    OWC(Other World Computer) 한국공식수입원인 위즈플랫(대표 서흥원)에서는 초고속 40Gb/s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6베이 대용량 외장하드 스토리지 ‘OWC THUNDERBAY 6’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최대 1150MB/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최대 6대의 SATA 타입 HDD 또는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HDD의 경우 96TB(16TB x 6개)의 대용량 스토리지 구현도 가능하다. 특히, 추가로 NVMe M.2 SSD 슬롯을 제공해 초고속 SSD를 장착하여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최신 8K 또는 VR 영상 편집이나 스트리밍 등의 작업을 위한 대용량 저장 공간 확장이 가능하고, 2개의 썬더볼트 3 포트와 디스플레이포트(DP)를 통해 추가 디스플레이 연결이 손쉽게 가능하다.

    HDD 또는 SSD를 손쉽게 장착 및 교체할 수 있는 착탈식 트레이를 제공하며, 썬더볼트의 데이지-체인 기능을 이용해 최대 6개의 썬더볼트 장치를 병렬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데이터 안정성을 위해 AppleRAID 보다 최대 86% 성능이 향상된 강력한 SoftRAID Lite XT(RAID 0, 1)를 무상 제공하며, RAID 5, 1+0가 필요한 경우 별도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전원 공급장치가 내장된 견고하고 매끄러운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됐으며, 장시간 온도테스트 등 성능인증절차를 통과했다. 소음 및 진동을 최소화한 디자인 설계를 적용했고, 일정한 동작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쿨링 팬을 탑재했다. 전면에는 외부로부터 분실, 훼손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도 있도록 잠금 장치를 탑재했다.

    위즈플랫 서흥원 대표는 “대규모 작업과 마감시간이 촉박한 경우 작업 흐름과 속도가 늦어지면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 콘텐츠를 만들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장비는 작업 흐름과 속도를 따라갈 필요가 있다. OWC 썬더베이 6은 복잡한 프로젝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해당 신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위즈플랫 공식 스토어나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11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