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2020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6 10:06:11

    ▲ 하동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교육©(사진제공=하동군)

    ◆ 하동군, 오는 20일까지 39개 사업 40명 모집…주소지 읍·면사무소 접수

    [하동 베타뉴스=박종운기자] 경남 하동군은 6일부터 20일까지 2020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내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은 2020년 1월 13일∼6월 30일 5개월여에 걸쳐 일반노무와 행정업무로 나눠 실시되며, 모집 인원은 40명이다.

    사업 내용은 △환경정비 △꽃길조성 △관광지 주변 공중화장실 관리 등 39개 사업으로, 희망 분야에 지원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으로 실업상태이거나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구직등록을 마친 만 18세 이상 하동군민이다.

    그러나 △실업급여 수급권자 △1세대 2인 이상 참여자 △재학생(야간대·방통대 제외) △정기소득이 있는 자나 그 배우자 △공무원 가족(배우자 및 자녀) △공무원·군인·사학 연금 수령자 △전업농민이나 그 배우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신청자 본인의 가족(배우자와 주민등록상 세대 기준) 합산 재산이 2억원을 초과하는 자와 기준중위소득 65%를 초과하는 가구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하동군자원봉사자, 경남대회서 7개 부문 수상

    하동군은 6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 경남도자원봉사자대회’에서 개인·단체 등 7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안녕한 경남,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슬로건으로 한 경남자원봉사자대회는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올 한해 자원봉사에 힘쓴 유공자를 표창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말선 하동이화로타리클럽 관리위원장과 김미자 바르게살기운동 하동군협의회장이 자원봉사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아이코리아 하동군지회가 단체 부문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친절과 책임감으로 자원봉사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한 화개면 이은미 주무관이 자원봉사 관리자 부문 도지사 표창, 하동군자원봉사센터가 우수 자원봉사센터 부문 군부 장려상을 받았다.

    겨울밤 감동의 하모니 선사한 하동시니어합창단

    지난 5일 밤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하동시니어합창단의 제2회 정기연주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4년 60세 이상 어르신 60명으로 창단한 하동시니어합창단은 군민 600여명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조수철의 지휘와 김군나의 반주에 맞춰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행복역을 향해가는 노래열차’를 주제로 한 정기연주회는 각각의 공연에 다양한 의미를 부여해 겨울밤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먼저 ‘행복 실은 사랑열차’에서는 ‘AL Shlosha D’varim(세 가지의 요인)’, ‘나 그대 사랑해요’, ‘사랑 행복의 노래 메들리’, ‘부부’ 공연을 통해 감미롭고 뭉클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만학 꿈 이룬 어르신들의 뜻깊은 후학사랑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제4기 하동노인대학원(원장 노영태)과 제27기 노인대학이 지난 3일 열린 수료식에서 윤상기 군수에게 장학기금 200만원과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장학기금을 전달한 심규선 학생대표는 “노인대학·대학원 수료생들이 자식들이 준 용돈 일부를 십시일반 모아 장학기금으로 전달하게 됐다”며 “마음을 모아준 수료생들에게 감사하고 미래의 인재양성에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지역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도 고마운데 매년 장학기금까지 출연하는 고마운 정성에 감사드린다”며 “하동의 희망인 청소년들의이 학업정진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동은빛노인복지센터 사랑의 김장 나눔

    하동군은 6일 하동은빛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형태)에서 ‘2019 은빛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하동은빛노인복지센터는 (재)마산교구천주교회유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하동군립 요양센터로, 15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다.

    하동신용협동조합 홍보위원회(회장 최갑규)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천주교 하동성당·진교성당·김해율하성당, 남북통일국민연합 하동군협의회(회장 이동을), 강한대한민국 하동군협의회(회장 정종수), 자유총연맹 하동군지회(회장 박기봉), (주)한전산업개발 하동사업처(처장 주성식), 창원 훔친갈비식당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협동조합 홍보위원회와 후원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배추 350포기로 김장 김치를 담가 입소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준비를 마쳤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08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