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볼보그룹코리아, ‘제 4호 볼보 빌리지’ 완공 기념 헌정식 개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5 10:08:49

    ▲ 볼보그룹코리아가 제 4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을 개최했다©볼보그룹코리아

    굴착기 전문업체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12월 4일 ‘제 4호 볼보 빌리지’의 완공을 기념하며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헌정식을 진행했다.

    헌정식에는 오숙희 볼보건설기계 인사 부사장과 한국해비타트 이종태 본부장을 비롯해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 및 한국해비타트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제 4호 볼보 빌리지에 입주예정인 수혜자 가족 또한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한국해비타트와의 인연은 2001년 ‘희망의 집짓기’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19회째 후원협약과 자원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기존의 집짓기 봉사를 발전시켜 수혜자 선정부터 헌정식까지 모든 과정에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경남 합천군에 첫 번째 ‘볼보 빌리지’를 건립한 바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올해도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자 지난 6월 한국해비타트와 ‘2019 희망의 집짓기’ 협약식을 맺고 1억 2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제 4호 볼보 빌리지’ 부지는 지역 균등 발전을 목표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경남 창원 공장과 서울 본사의 중간 지점인 충천남도 천안시로 선정 하였으며, 협약식 이후 현장에 투입된 볼보건설기계 굴착기와 함께 기초공사 작업이 선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8월에는 80여 명의 임직Ÿd 및 가족들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박 5일동안 직접 현장 자원봉사자로 나서 구슬땀을 흘리며 일손을 도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마침내 12월 4일 네 번째 볼보 빌리지가 탄생했다.

    이 날 헌정식에 참석한 오숙희 볼보건설기계 인사 부사장은 “볼보건설기계의 브랜드 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함께 쌓아 올린 ‘제 4호 볼보 빌리지’가 완공되는 모습을 지켜보니 감격스럽다”라며, “완공 이후에도 볼보 빌리지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보금자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볼보 빌리지 프로젝트 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모색 중이다”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01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