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 거창군청소년안전망 상담축제 및 꿈드림 졸업식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4 14:47:14

    ▲ 상담축제 및 꿈드림 졸업식 모습.©(사진제공=거창군)

    ◆ 상담활동유공자 5명 표창과 27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들에게 졸업장

    [거창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거창군은 지난 3일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신창기 부군수, 김향란 군의회부의장, 이정현 교육장, 청소년과 가족들, 1388청소년지원단, 지역사회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 2019년 청소년 안전망 상담축제와 제7회 꿈드림 졸업식을 가졌다.

    청소년상담축제와 꿈드림 졸업식은 청소년상담활동 및 위기청소년지원에 헌신적인 지도자들과 꿈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상담활동유공자 5명 표창과 27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했다.

    신창기 부군수는 “거창군졸업장을 받는 27명의 졸업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자신의 소중한 꿈을 여는 마중물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또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로 수고하고 계신 1388청소년지원단이 있으므로 거창의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울타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청소년상담축제는 청소년상담복지유공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아름다운소통’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예방 샌드아트공연,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 연합 홍보부스 ‘청소년안전지대’, 모래놀이, 미술치료 등 상담체험교실, 상담사업체험 1388프리존, 활동 사진전, 작품전시회 등 상담축제를 가졌다.

    거창군, 한파대비 나선다 ‘동절기 종합대책 시행’

    거창군은 군민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19년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군민생활과 밀접한 재난·재해와 전염병 예방, 화재 및 산불 예방,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 군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개 분야에 대해 21개 세부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폭설 등 재난·재해와 전염병 예방을 위해 긴급생활안정지원·긴급통신지원 등 13개 협업반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강설 시에는 16개 노선 259km 도로에 대해 8개조 18명을 동원, 제설작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 특별방역 대책 상황실과 양돈농가·가금농가·우제류농가(염소·사슴 등) 전담반을 운영, 가축질병 없는 청정 거창 유지를 위해 대처하고 있다.

    농업인 꽃차 소믈리에 평가회 개최

    군은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꽃차 소믈리에 교육반(심화반 25명)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꽃차 소믈리에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신 소득작목 식용꽃과 지역에 자생하는 꽃을 활용한 6차 산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으로, 꽃차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아온 꽃차 평가와 전시작품회도 이뤄졌다.

    이날 전시에는 꽃차, 잎차, 덖음차, 전통 한방차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됐고 거창군수(구인모)와 군의회의장(이홍희), 군의원 등 참석한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신소득 작목으로 식용꽃 산업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3억3000만 원 징수

    거창읍(읍장 신영수)은 ‘2019년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결과 지방세 체납액 3억3000만 원을 징수했다.
     
    지난 10월1일부터 11월30까지 추진한 2019년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동안 읍장을 팀장으로 담당마을 직원과 이장 등으로 체납액 징수반을 구성해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통해 재산세, 자동차세 등 3200여건 3억3000만 원을 징수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98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