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4 11:26:00

    ▲ 사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 모습.©(사진제공=사천시)

    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 위해 노력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장애인체육회(회장 송도근 시장)는 지난 3일 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천포체육관 내에 ‘사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2월 창립총회를 거쳐 7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로부터 승인 절차를 거친 후 창립한 사천시장애인체육회는 사천시 7000여 명의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스포츠 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하는 등 장애인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2020년에는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한마당인 ‘장애인과 함께 하는 시민건강걷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송도근 사천시장애인체육회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천시 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체육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장애인체육회 사무국 개소식을 계기로 그동안 소외받던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문화체육과 체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市,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수상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11월28일~29일 이틀간 열린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는 질병관리본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체단체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분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것이다.

    사천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수준 및 자가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 사천시 새마을회, 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사천시 새마을회(회장 안화영)는 지난 3일 선진리성 주차장에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버려진 폐자원의 수거와 재활용을 통해 절약정신을 고취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읍면동 지도자들이 지난 7월부터 수거한 83톤의 폐자원을 차량 70여 대에 실어 한 곳에 모아 장관을 이뤘다.

    사천시 새마을회 안화영 회장은 “이번 자원재활용 경진대회를 통해 자연과 환경, 그리고 자원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쓰레기 감량과 근검·절약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진대회 수익금은 연말 저소득 가구 및 어려운 계층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96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