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원시 브리핑] 市, 준공 대비 용원동 공영주차빌딩 현장 점검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4 11:13:19

    ▲ 용원동 공영주차빌딩 공사현장 점검 모습. © (사진제공=창원시)

    ◆ 보건복지시설과 주차장을 복합시설로 개발하는 첫 사례

    [창원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3일 민선7기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공약 사업인 진해구 용원동 공영주차빌딩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이달 준공을 앞두고 있는 공영주차빌딩 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미리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원동 공영주차빌딩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위탁개발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127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지면적 2491㎡와 연면적 7910㎡에 4층 규모로 올해 3월 착공해 이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1층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825㎡)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고, 2층부터 4층까지는 277면의 주차장으로 조성되는 용원동 공영주차빌딩은 창원시에서 보건복지시설과 주차장을 복합시설로 개발하는 첫 사례로 주민 의견 수렴 결과 사업을 진행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최영철 국장은 "동절기 공사 마무리 작업에 철저를 당부하고, 용원동 공영주차빌딩이 완공되면 이 지역의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0년 제15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 창원 개최일자 확정

    시는 2020년 제15회 자율관리어업 전국대회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내년 10월26~27일 2일간 개최되는 것으로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합 10년 도약·혁신의 해'를 맞이하는 창원시 전국 자율관리공동체 회원 및 가족 4800명을 비롯해 해수부, 지자체, 수협관계자 등 모두 500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주요행사로 유공자시상을 포함한 기념행사 및 자율관리공동체 우수 성공사례 경진대회, 학술행사, 수산기자재 전시, 어울림 한마당 등 자율관리공동체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을 펼친다.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2020년 상반기 내 행사준비위원회 구성 및 숙박시설 등을 확정하고 해양관광도시 이미지에 걸맞는 볼거리 제공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 조성을 위해 관련 부서간 협조체계를 강화한다는 게 시의 방침이다.

    ◆ 'ICT와 소프트웨어의 만남'…창원ICT페스티벌 개막

    시는 7~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ICT와 소프트웨어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19 창원 IC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부터 초등학교 의무교육으로 지정된 '코딩'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과 AR·VR을 이용한 최신 ICT 기술 등이 선보인다.

    주요 행사는 △SW창의 융합캠프 △드론체험(드론날리기, 드론축구팀 시범경기) △교육용 SW 무료 교육 및 체험 △통신사 체험(KT Super VR, LG 아이들나라) △AR/VR 체험 △ICT 기업의 홍보관 등이 진행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96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