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5일 교육행정연구과제 최종보고회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4 10:43:43

    ▲ 부산시교육청 전경.

    ◆ 5개 교육행정연구과제 성과 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열려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교육정책연구소는 5일 오후 3시30분 시교육청 별관 중회의실2에서 교육행정연구 5개 연구팀 연구위원과 교육청 관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
    로 '2019 교육행정연구과제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교육행정연구는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등 부산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연구팀을 구성, 올해 3월부터 지정과제와 자율과제 등 총 5개 연구과제를 진행했다.

    ​또 연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단계 협의회와 중간보고회,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보고서작성 지도․조언 등을 실시하고 연구팀당 150~200만원의 연구활동비를 지원했다.

    이 보고회는 올해 1년 동안의 연구과제 성과 발표와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이뤄진다. 올해 진행된 5개 연구과제의 결과는 학교 행정업무의 경감에 기여하고 관계 부서의 예산편성 및 정책 참고자료로 활
    용될 예정이다.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놀이통합 학교예술교육 성과발표회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5, 10일 오후 3시 금정구 부산삼육초와 연제구 연산초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문화예술(놀이교육)담당 교사 등 각 37명과 32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놀이통합 학교예술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성과발표회는 '놀이가 예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놀이연구 교사동아리의 놀이통합 예술교육 성과 발표와 놀이통합 예술교육의 확산을 위한 워크숍 등으로 진행한다.

    5일 부산삼육초에서는 '우리가 만든 강강술래' 시연과 예술놀이 교사연구 동아리의 성과 발표 및 예술놀이 워크숍을 연다.

    10일 연산초에서는 놀이통합 학교예술교육 교사연구회 운영 성과 발표와 놀이 예술체험 '공예활동(팔찌 만들기)'을 하고, 실내 놀이공간 참관도 한다.

    ◆ 부산신금초,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부산 북구 신금초등학교(교장 서경임)는 5일 6학년 학생 63명과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연다.

    이 행사에 북구 전통요리체험장 '뜰에장' 소속 권소숙 강사가 나와 김치의 우수성과 전통 발효식품에 대해 강의한 후,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근다.

    직접 담근 김치는 학생들과 학부모가 독거노인 60세대 및 결손가정 20세대에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96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