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10 라이트 루머리뷰: 디자인, 사양, 출시일에 대한 모든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27 13:20:23

     

    삼성이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에 대한 새로운 라인업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10 라이트와 갤럭시노트10 라이트가 바로 그것이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26일, 이중 갤럭시S10 라이트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루머와 정보를 하나로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디자인:
    아직까지 갤럭시S10 라이트에 대한 결정적인 디자인 시안은 알려진 바 없다. 다만 갤럭시S10 플러스와 갤럭시S9 플러스를 합한 디자인이라는 내용만 떠돌고 있는 상황이다.

    매체는 삼성 플래그십 모델이 거의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금속 제질의 하우징에 유리로 마감하는 외형을 사용하고 인피니티-O 디자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다.

    스펙:
    매체는 갤럭시S10 라이트의 위치가 삼성에서 곧 출시할 갤럭시A91과 유사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점쳤다.

    만약 그렇게된다면 갤럭시A91의 사양에 견주어봤을때 갤럭시S10 라이트는 6.7형 풀HD 플러스 디스플레이에 스냅드래곤855칩셋, 8GB 램, 128GB 저장공간, 마이크로SD 슬롯, 후면 트리플카메라 및 전면 싱글 카메라를 적용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10 5G와 동일한 4,500mAh 수준이며, 45W 고속충전을 지원해 갤럭시S10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충전속도를 낼 것이라고 예측했다.

    위 내용으로 봤을때 갤럭시S10 라이트는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낼 것으로 보인다.
    다만, 라이트라는 이름이 달린 이상 카메라 기능은 소폭 하락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갤럭시S10 라이트는 4800만화소 기본화각 렌즈, 1200만화소 초광각 렌즈 및 5백만화소의 ToF 센서를 품은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될 확률이 높보인다. 이 경우 광각을 통해 배경사진 촬영하기는 좋지만 망원이 없어 인물사진 촬영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전작인 갤럭시S10의 경우 광각, 기본화각, 망원 및 ToF 센서가 달린 트리플 카메라 구성이어서 배경과 인물 사진 모두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었다.

    가격 및 출시일:
    아직 삼성의 정식 발표는 없지만 지금까지 알려진바에 따르면 갤럭시S10 라이트는 내달 12월 인도에서 첫 선을 보일 확률이 높아보인다. 갤럭시S10 라이트는 얼마전 FCC 인증을 획득했는데 이는 출시일이 멀지 않은 증거라고 매체는 분석했다.

    가격 또한 정식으로 알려진 바는 없다. 맨 처음 라이트의 소문이 떠돌았을때는 갤럭시S10 시리즈보다 매우 저렴할 것이라는 예상이었지만,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사양을 적용할 확률이 높아짐과 함께 기존 갤럭시S10 시리즈의 출고가 인하로 인해 가격 또한 갤럭시S10 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샘모바일>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658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