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강한 기본기를 가진 캐릭터, V4 능력치 상승을 통한 전투력 향상 비법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22 11:06:03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해 다른 이들보다 강한 캐릭터를 갖는 것은 모든 MMORPG 플레이어들의 목표이자 선망의 대상이라 할 수 있다.

    좋은 아이템, 특히 무기는 승리를 위한 지름길로 통하곤 하지만 넥슨의 모바일 신작 'V4'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필드 드랍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전투력 상승을 갈망하지만 아직 좋은 아이템을 얻지 못했거나,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아이템 없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한다.

    퀘스트와 필드보스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석, 각인석을 활용하면 '마석 각인'을 할 수 있고 각인 등급에 따라 능력치를 상승시켜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각 마석 조각마다 '마법 방어력', '인간형 몬스터 추가 대미지' 등 다른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마석판'에 마석을 추가하면 '방어력', '명중력', '공격력' 등을 상승시킬 수 있다.

    필드에는 여러 몬스터가 있고, 일반, 정예, 네임드, 필드보스 등 다양한 몬스터가 있다. 몬스터를 잡다 보면 '몬스터의 흔적'을 얻을 수 있고, 흔적을 모아 '몬스터 조사'에서 '흔적 분석'을 하면 몬스터에 따라 생명력, 치명타, 대미지 등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을 할 수 있다. '잠재력'에는 투지, 인내, 통찰 세 종류가 있으며 각각 추가 공격력, 추가 방어력, 생명력, 막기, 치명타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제작은 수습, 초급, 숙련, 전문, 대가, 전설 총 6 종의 등급이 있으며, 각 등급마다 1~5레벨이 있다.

    채집으로 모은 재료로 거점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이동해 아이템을 제작하면 경험치를 쌓아 다음 레벨과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고, 제작 스킬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공격력, 방어력 등 능력치가 상승해 전투력이 증가하게 된다.

    51레벨을 달성하면 '특화' 콘텐츠가 개방된다. 51부터 레벨당 ‘특화 점수’가 1점씩 부여되며, '특화 점수'를 투자해 각 캐릭터에 맞는 특성을 올릴 수 있다.

    각 직업별로 다른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 개의 능력을 3레벨까지 올리면 다음 능력치를 올릴 수 있게 된다.

    이미 획득한 '특화'를 변경하려면 골드를 활용하면 초기화 할 수 있다. '특화'를 활용하면 능력치 상승과 함께 원하는 방향으로 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