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위믹스 네트워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 나선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20 14:33:3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20일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네트워크'에 대한 내용과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은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믹스 네트워크가 준비 중인 게임들이 적게는 몇 백만에서 대부분 천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검증된 게임들로 지금까지 공개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중 가장 강력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위믹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의 문제로 지적되는 TPS와 거래 비용의 문제를 해결해 대규모 게임 트랜잭션을 소화할 수 있고, 확장성에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위믹스 네트워크는 프라이빗 체인 기반의 서비스 체인을 통해 게임과 관련된 대규모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게임과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체인을 병렬적으로 늘려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많은 서비스 체인들 간의 자산과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체인 역할을 하는 브릿지 체인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체인의 수와 종류에 관계없이 통합적 자산과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현재 블록체인 디앱들의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복잡한 진입장벽을 크게 개선해, 기존 앱들과 동일하게 설치와 로그인을 거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러한 확장성과 낮은 진입장벽을 통해 '위믹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에서 대규모 채택을 실현할 방침이며, 대규모 채택을 실현하기 위해 위메이드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IP들이 출격한다.

    누적 이용자수 5억명 이상의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를 비롯해 '윈드러너', 에브리타운' 등 위메이드를 대표하는 게임들을 모두 블록체인과 접목해 공개한다.

    우선 위메이드트리가 직접 개발한 RPG인 '크립토네이도 for WEMIX'가 첫 포문을 열고, 이어 '전기 H5 for WEMIX'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후 '윈드러너 for WEMIX', '캔디팡 for WEMIX', '에브리타운 for WEMIX',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WEMIX', '터치파이터 for WEMIX', 전기 모바일 for WEMIX'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위믹스 네트워크'는 11월 중 서비스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후 준비 중인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