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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19]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또 다른 모습


  • 이승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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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 2019-11-15 12:39:1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넷마블이 지스타 2019에서 'A3:STILL ALIVE',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4종의 게임을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IP 를 활용한 MMORPG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사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유저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주인공이 되어 직접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하거나, 부분적으로 무기 변신이 가능해 영웅 및 무기의 다양한 조합과 몰입감 넘치는 전투를 선사한다

    이번 지스타 2019 체험 버전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세븐나이츠 영웅들의 모습과, 영웅 및 무기 변신 시스템, 제압기 및 협력기 바탕의 전투 액션 등 게임의 주요 핵심 재미 요소를 체험할 수 있다.

    지스타 2019 현장에서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PD를 만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세븐나이츠의 세계관과는 어떻게 연결이 되는가?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다. 서사적인 연계성 보다는 세븐나이츠1 과 2의 매력적인 영웅과 유저의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 가면서 기존 세계관을 점차 알아가고 확장해 나가게 된다.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개발하게 된 이유와 계기가 궁금하다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또한 확장 시키면서도 차별화 된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비주얼을 하이퀄리티 캐주얼풍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으로 계승하고, 유저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영웅들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 제작이 목표다. 임팩트 있고 차별화 된 신선한 재미를 유저 분들이 즐기게 하자는 모토를 갖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타이틀로 채택하게 됐다.

    - 향후 다양한 세븐나이츠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지? 출시 기준 몇 명 의 영웅을 만나볼 수 있나?

    이번에 선 보인 캐릭터들이 게임 내 초반 스토리의 주인공들이며, 런칭 시 다양한 무기를 착용한 30종 가량의 세븐나이츠 영웅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제작 중에 있다.

    - 다른 MMORPG와 비교했을 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특징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스토리텔링, 협력플레이, MMO게임성 등등에서 많은 특징을 갖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나만의 전투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는 것이다.

    유저가 생성한 아바타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무기를 장착 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바뀌게 된다.

    또한, 영웅으로 변신하면 영웅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단순히 외형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 고유의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영웅으로 변신해 스킬을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 무기 변신 시스템은 6종의 무기를 제공하는데 언제든 자유롭게 변신을 통해 교체할 수 있는지?

    6종의 무기는 아바타가 무기 교체 시스템으로 사용합니다. 앞으로 무기 종류는 계속 추가 될 예정이며. 자유롭게 교체해 전투할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다.

    영웅 카드의 변신은 2종류로 부분 변신(영웅무기만)과 완전 변신으로 나뉘어져 있다. 부분 변신 카드 스펙은 현재 검토 중에 있으며, 완전 변신 카드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다른 무기 장착이 불가능하다

    카드 획득 방식이나 성장 구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내부 논의 중에 있으며, 적절한 시점에 상세한 내용을 공개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 변신과 무기시스템으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고 했는데, 상징적인 기술들이 잘 보이지 않았다

    원작 캐릭터들만의 상징적인 기술 및 스킬 연출 구현에 많은 노력 중에 있다. 지스타 2019 시연 버전 기준으로, 마지막 시연 구간(창천도) 진입 시, 총 8종의 세븐나이츠 원작 캐릭터로의 변신과 해당 캐릭터들의 상징적인 스킬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스파이크 경우에는 전작의 스킬 맛을 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성우, 스킬명, 연출까지 최대한 계승하면서도 재해석을 통해 최대한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세븐나이츠2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인지?

    비주얼 스타일과 유저의 아바타 유무가 가장 큰 차별점이다. IP에서 공통점은 있지만 비주얼 스타일과 기반 시스템에서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 게 다른 게임으로 인식될 것으로 생각된다.

    각각 장르적 특징을 갖고 있는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 층들이 즐기는 IP로 확장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 제압기와 협력기의 명확한 차이가 뭔지 궁금하다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법으로써 특정 패턴 또는 상황에서 반격과 같은 타이밍에 QTE로 시전하 는 스킬이 제압기다.

    협력기는 2인 이상이 타이밍에 맞춰 시전하는 제압기다. 제압기는 특정 보스의 특정 패턴 또는 주위 상황에 의해 특정 영웅들이 사용 할 수 있으며, 협력의 손맛과 화려한 전투 연출 모두를 추구하고 있다.

    - 액션 중 캐릭터 카메라도 직접 돌려줘야 하는 다소 불편함이 있는데

    현재 카메라모드는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기본 스킬이 전진콤보형 이고 논타겟팅으로 여러 몬스터를 쓸어 잡는 재미가 있어야 되는 게임 이어야 하기 때문에 이 특징들을 반영한 액션 카메라 모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원작의 스토리를 몰라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즐기는 데는 무리가 없는지 궁금하다

    초반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스토리텔링을 경험하면서 유저의 아바타에 몰입하게 되고 서서히 세븐나이츠 오리지널 세계관과 연결되어 가기 때문에 즐기 시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 개발진이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상황마다 골라 쓸 수 있는 멋진 스킬들이 많이 있고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몬스터를 날리고 부수는 리액션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화려함을 보여 줄 때는 QTE 제압기를 통해 연출 된 장면을 보여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을 때는 스킬 연계와 변신을 활용하면 콤보가 시원스럽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스킬 카메라 와 쉐이킹, 피격음, 성우보이스도 신경 쓰면서 제작하고 있다.

    - 개발 인력 규모와 출시 목표 시기는 어떻게 되는지?

    연출, 이펙트 퀄리티 그리고 다양한 스킬의 경우 전략적인 선택이었다. 이 부분에서 다른 게임과 차별화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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