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합천군 브리핑] 덕곡면 합천역사 유치 결의대회 개최 등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13 16:07:52

    ▲ 합천군 덕곡면은 기관·사회단체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현관 앞에서 남부내륙철도 합천역사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지난 7월 17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합천군청)

    ◆두 번째 합천역사 유치를 기원 결의대회 가져

    [합천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합천군 덕곡면은 지난 12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기관·사회단체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마친 후 면사무소 현관 앞에서 남부내륙철도 합천역사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지난 7월 17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결의문 낭독, 합천역사 유치 타당성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사회단체장들이 합천역사 유치를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서쌍조 덕곡면장은 “합천역사 유치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합천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덕곡면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LX 합천지사, 행복나눔 무료측량 실시

    합천군은 지난 12일 한국토지정보공사 합천지사(지사장 박창주)가  ‘119 희망의집 보급’과 관련해 합천군 초계면 유하리 350-12번지에 대한 행복나눔측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측량은 사회적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으로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소외계층의 조속한 생활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119희망의 집’ 보급계획에 따라 한국토지정보공사에서 측량을 실시했다.

    박창주 지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보금자리 마련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행복나눔 측량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는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앞서가는 합천지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가회면 (주)구포국수, 관내 시설 국수 기탁

    합천군은 지난 12일 주식회사 구포국수(대표 허영민)에서 관내 시설을 위해 국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구포국수 허영민 대표는 200만원 상당의 7.5kg 국수 35상자를 관내 10개 복지시설에 배부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안명기 주민복지과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아낌없는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달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001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