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부과학교육자료실' 운영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13 11:12:05

    ◆ 초5·6, 중1 학생 및 초·중 과학교사 대상 실시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오는 15, 22, 29일 3일간 괴정초와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초 5·6학년 및 중 1학년 학생 100여명과 초·중 과학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서부과학교육자료실'을 운영한다.

    15일 괴정초등학교에서 초5·6학년 및 중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울산 이화초등학교 김승주 교사가 '마술은 과학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학생들은 생활 속 과학 마술을 경험하고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 마술 속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한다.

    22일 괴정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중학교 김정식 수석교사가 '뻔뻔(FunFun)한 과학수업'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교사들은 학생활동중심의 다양한 교수·학습방법과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에 대한 성찰과 더 좋은 수업을 위한 토론을 펼친다.

    29일 학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초·중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센터 탐방을 통해 세계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을 한다. 또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학교급별 과학교사 간 수업자료 공유 및 소통 시간도 갖는다.

    백동근 교육장은 "이 자료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 역량을 키워주고 교사들에게는 신나는 과학수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산과학체험관, '3D 프린터야 놀자' 특별 전시회 개최

    부산시과학교육원(원장 박현준)은 15일부터 내달 8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학생들에게 상상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기 위해 '3D 프린터야 놀자'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학생들이 3D 프린팅 기술로 출력한 작품을 체험해 봄으로써 3D 프린터 영역에 대해 폭 넓게 이해하고 공간지각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전시회엔 대형 3D 프린터(출력범위 500×500×500mm 이상) 1대가 전시 운용되며, 이 프린터로 제작한 교육용 작품 50여 점을 선보인다. 이들 작품 대부분은 기계요소의 동작 및 동력전달 원리를 구현해 설계했다.

    전시회 입장료는 무료이며, 3D 펜을 통한 체험은 별도의 체험료(1인당 1000원)를 내야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999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