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함양산청축협 산청군에 돼지고기 나눔 실천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13 10:03:11

    ▲함양산청축협 돼지고기 기탁식 ©(사진제공=산청군)

    ◆ 1000만원 상당…산엔청복지관에 전달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함양산청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종호)이 13일 산청군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돼지고기 600㎏(10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는 한편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산청축협이 전달한 돼지고기는 산엔청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함양산청축산업협동조합 관계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사람에게는 전파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산 돼지고기는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양돈농가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소년상담센터 脫 중독 프로그램 마무리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윤환)가 지난 8월말부터 13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사용 예방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센터는 신등중학교와 연계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자원연계프로그램 탈 중독프로그램 ‘성공을 수 놓다’를 진행했다.

    탈 중독프로그램은 다양한 부정적 환경에 노출된 지역 청소년들에게 예방과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인적자원을 연계해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안솔기공방’을 운영 중인 전옥순 규방공예가가 지역자원으로 참여했다. 학생들은 전통수예 체험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웠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집중력을 발휘해 한땀 한땀 바느질을 하며 서로 도와주고 마무리까지 해내는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 한방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내 숲속 휴양시설인 한방자연휴양림의 예약과 결제를 산림휴양 통합예약 플랫폼 ‘숲나들e(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를 통해 할 수 있게 됐다.

    13일 군은 기존 사용자들의 불편사항으로 지적됐던 한방자연휴양림 예약 체계를 개선하는 한편 ‘숲나들e’를 통해 PC와 모바일로도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에 30일 이전에만 하루 단위로 예약하던 것을 매주 수요일 오전 9시에 일주일 단위로 6주차 화요일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군에 따르면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는 시설사용료 할인과 산림복지바우처 등을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지난 2014년 문을 연 한방자연휴양림은 다양한 객실을 갖춘 숲속휴양관과 독채로 구성된 숲속의 집, 취사장과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는 야영시설 등으로 조성돼 있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998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