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시민과 함께하는 '제12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0-15 11:02:03

    ▲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포스터©(사진제공=사천시)

    ◆ '사천농업의 꿈 하나돼 미래로' 주제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경남 사천시의 대표축제인 제12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장 서준호)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농업의 꿈! 하나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천지역의 우수한 농·특·임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2007년 처음 개최한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오는 18일 오전 각종 전시, 판매, 시연·체험, 종합, 부대행사 등이 열리며, 오후 5시 시청 노을광장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첫 회로 개최되는 경남 다문화가족 트롯가요제를 포함해 마당극 공연, 자전거묘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어린이 연날리기 대회, 읍면동 윷놀이 대회,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민속 연 만들기, 에어바운스, 이색 포토존 설치(곤포활용) 등 체험 가득한 즐길 거리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천시에 소재한 각종 농·특산물 작목반 연구회(단감, 토마토, 참다래, 배, 고추, 향토음식, 천연염색, 생활원예 등)에서는 주요 작목별 활동사항 사례를 홍보해 사천의 우수 농산물을 대외에 홍보할 계획이며, 동물의 생명보호, 복지증진을 꾀하고 건전하고 책임 있는 사육문화 조성을 위해 애견카페가 확장 운영된다.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제41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기념 2019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4일 오전 사천체육관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및 조직단체장, 자연보호읍면동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천시가 후원하고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여 소중한 자연자원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1978년 10월5일 제정된'자연보호헌장' 선포 제41주년을 기념해 열리게 됐다.

    이번 행사는 사천체육관주변 환경정화 활동, 자연보호 유공시민 및 공무원 표창,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사천시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은 자연활동의 낯선 환경에서의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각자 맡은 역할에 따라 함께 도전하고 성취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동장 도전 청소년 4명과 함께 진행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영역을 자기 스스로 목표를 세워 달성하면 국가에서 포상을 해주는 자기주도형 성취 프로그램으로써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운영됐다.

    단계별 금장, 은장, 동장 영역으로 운영되고 최소 금장 18개월, 은장 12개월, 동장 6개월의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여 완수하면 포상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29일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9월19일부터 20일까지 예비탐험으로 우산봉수대~안점봉수대를 탐사했고 정식탐험은 사천각산봉화대~고성좌이산봉수대를 탐사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66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