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2019 G밸리 비즈니스 콘서트’, 26일 개최


  • 조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26 10:14:07

    ▲ © 에이빙뉴스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글로벌 미디어, 유튜버를 통해 알리는 이벤트 '2019 비즈니스 콘서트(이하 비즈니스 콘서트)'가 오는 26일 서울스마트시티센터에서 개최된다.

    에이빙뉴스에 따르면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에이빙뉴스가 주관하는 비즈니스 콘서트는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입주 기업을 포함한 국내 스타트업을 글로벌 미디어, 유튜버를 통해 알리는 행사다.

    유튜브 채널은 최근 정보의 장으로 부상하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성장하고 있다.

    특히 신문, 방송, SNS 등 '페이드미디어(Paid Media)'에서 자사 미디어, 홈페이지, SNS 등 '온드미디어(Owned Media)로 미디어 축이 급격히 이동하고 있지만 접근 방법이 쉽지 않은 게 중소기업의 현실이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과 투자를 돕고자 기획된 행사로, SBA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뉴스네트워크 AVING 뉴스가 비즈니스 콘서트를 공동 기획했다.

    비즈니스 콘서트의 프로그램은 국내외 미디어 ▲프레스피칭 ▲세미나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유튜버 홍보 ▲영상 인터뷰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돼 있다.

    프레스피칭은 미디어를 통한 홍보, 현지 비즈니스 네트워크 연계가 가능하며 프레스 피칭에 나서는 국내 미디어는 ▲에이빙뉴스 ▲스마트PC사랑 ▲머니투데이 ▲베타뉴스 ▲얼리어답터 등이다.

    또 국내뿐 아니라 ▲Vietnamplus(베트남) ▲le cafe gree(프랑스) ▲My pet pocket(싱가폴) ▲YESKY(중국), Geekazine(미국), Svpressa(러시아), ▲에이빙러시아TV(러시아) 등 해외 미디어도 참석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G밸리 우수기업 발표(발표자: 김준영 아쿠아픽 실장) ▲15,000 유투버 DB 통해 보는 유투브 제대로 알기(발표자: 신명섭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이사) 순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는 프레스피칭 기업 중, 각 미디어가 베스트 기업을 2개씩 선정해 어워드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수상 기업은 대대적인 뉴스보도를 통해 전략적으로 홍보마케팅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공식 미디어 영상 외에도 유명 유튜버를 통해 기업 및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기업간 네트워킹 비즈니스 확대의 장도 마련된다. 


    베타뉴스 조은주 (eunj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