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신강호-쌍삼국지, 신작 모바일 게임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23 08:25:09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9월 4째 주(9월 16일 ~ 9월 2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강호와 쌍삼국지 신작 게임 인기

    신스틸러가 지난 18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모바일 무협 MMORPG '신강호'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신강호'는 수많은 강호들이 거대한 무림 위에서 마교와의 싸움에서 성장하고, 상대 문파와 영토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무협 MMORPG다.

    과거 80~90년대 무협지에서 읽었던 세계를 유니티 엔진의 고화질 텍스처와 연출로 최신 수묵화 스타일 그래픽으로 구현해 무협팬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그래픽은 물론 전투 스킬과 이펙트를 모두 무협 세계관만을 위해 제작해 기존 모바일 무협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게임펍이 지난 1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모바일 RPG '쌍삼국지'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했다.

    중구 보드 게임 삼국살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쌍삼국지'는 장수들의 화려한 협공 스킬이 돋보이는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앞세우고 있는 작품이다.

    2018년 5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쌍삼국지'는 탄탄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월 매출 약 350억 원을 기록, 2019년 5월에는 베트남에도 출시해 현재까지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수많은 삼국 명장들과 함께 난세를 평정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배경을 바탕으로 나만의 장수를 키우고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다양한 던전과 보물을 얻을 수 있는 유람, 경기장, 길드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오픈베타 시작

    9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3.63% 점유율을 기록하며 60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1.43%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9.12%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배틀넷을 통해 PC 버전을 서비스하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가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출시 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는 크로스플레이 오픈베타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일 새벽부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사전 등록자 및 예약 구매자 그리고 PC방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PC부터 콘솔까지 모든 플랫폼에서 오픈 베타 사전 참여가 시작됐으며, 21일 오전 10시부터는 사전 등록이나 예약 구매 여부, 플레이 장소와 관계 없이 누구나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에 참여해 즐길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세계 용적 조명, 4K HDR,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 등 다양한 기법들을 통해 물리 기반의 사실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모든 요소가 재창조된 '캠페인 모드'를 비롯해 쉽고 재미있지만 심도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는 '멀티 플레이', 친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협동전'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멀티 플레이'는 완전히 새로워진 전략과 전술 플레이를 통해 긴박한 구역에서 빠른 액션이 펼쳐지는 2:2 대전 경험인 '총격전'과 전통적인 6:6부터 10:10 또는 20:20 '화력전 모드',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함께 대규모 전투를 벌이게 되는 '지상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오픈베타는 24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25일, PS4, Xbox One, PC버전으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24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