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하이투자증권] 한스바이오메드 - 가슴보형물 2020년 미국 FDA임상 진행 예정·성장성 가시화 전망


  • 홍진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21 18:06:21

    2020년 미국 FDA임상 진행 예정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이승웅 애널리스트는 ▷한스바이오메드(코스닥 042520 HansBiomed Co.,Ltd.KIS-IC : 제약 | KRX : 제약 | KSIC-10 :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는 1999년 설립됐다. 가슴과 얼굴 미용 성형에 필요한 재료를 공급중인 업체라고 소개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올해 3 분기 기준(9월 결산법인)으로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실리콘폴리머(보형물 등)37% ▷뼈/피부 이식재36% ▷의료기기(리프팅실 등) 22% ▷기능성 미용 제품 5% 등으로 구성됐다. 동사는 ▷가슴보형물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다. 2020년 들어 ▷미국FDA 임상 진행할 예정으로 임상 성과가 확인될 이 성장성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의 가슴보형물은 보형물의 형태에 따라 ▷라운드와 ▷물방울로 구분되며 표면재질에 따라 ▷스무스텍스처 ▷마이크로텍스처 등으로 분류된다. 이중 마이크로텍스처 타입은 스무스와 텍스쳐의 장점을 더하고 구형구축과 이중피막 발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 최신 기술이 집약돼 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2017 년 국내에서 ▷가슴보형물 마이크로텍스쳐 제품인 ▷벨라젤마이크로를 출시했다.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이 국내 가슴성형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벨라젤이 엘러간과 멘토를 제치고 단번에 ▷국내시장 1위를 차지했다. 여세를 몰아 올해 내에 시장점유율 40%까지 달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스바이오메드는 ▷국내성장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판매허가가 늘어나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내년 1 분기 중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24년 4 분기 미국 내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성장성도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한스바이오메드의 페이스 리프팅실 제품인 ▷민트리프트는 360도 나선형으로 분포된 돌기가 피부 조직에 전방위적으로 고정된다. 기존 2D돌기 실보다 ▷리프팅효과가 커서 성형외과 피부과 시술용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말미암아 해를 거듭할수록 수출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판매허가 국가가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의 지속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2019년 7월 ▷중국식약청(CFDA)으로부터 ▷민트리프트에 대하여 의료기기 판매허가를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중국에서의 매출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면서 성장성 등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수출대상국가의 확대로 ▷매출성장 뿐만 아니라 ▷성장성까지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가슴보형물과 리프팅실의 경우 수출국가 확대로 향후 매출 성장세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리프팅실의 경우는 중국시장 진출로 내년 매출 성장에 일조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1 분기 중 ▷벨라젤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이 완료될 경우 성장성 등이 가속화 되면서 한스바이오메드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인체피부 ▷뼈이식재 ▷실리콘 소재 부문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그러나 동사의 업황은 판관비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은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다. 동사는 ▷인체이식용 피부 ▷뼈 이식재 ▷실리콘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돼 아시아 최초로 ▷인체 피부 뼈 이식재 제품과 ▷실리콘 제품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병원과 대리점 등의 유통망을 통해 ▷피부이식과 복원을 위한 피부이식재 ▷인체삽입 창상피복제인 실리콘소재 제품 ▷ 뼈이식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15년 인공유방 보형물이 국내 식약처로부터 승인 허가를 받아 ▷비엔에스메드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2016년 실리콘겔 인공유방 제품이 중국 식약청의 판매 승인을 받았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의료용품 기타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종에 속해 있으며 동사는 매출기준으로 11위다. 1~5위 기업현황은 ▷에스디 ▷보령바이오파마 ▷녹십자엠에스 ▷씨젠 ▷젠바디 등이다.

    한스바이오메드는 ▷피부이식재 매출이 부진한 상태이나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과 실리프팅의 성장흐름이 진행중이며 2018년 7월 인수한 화장품회사인 ▷지톤이에스바이오의 실적 반영이 반영되며 인체조직관련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외형이 성장흐름을 보이고 있다. 원가율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하락했으나 외환손실 축소로 순이익률은 상승세로 돌아섰다. ▷실리프팅 마이크로텍스쳐 등 보형물의 중국의약품당국의 허가를 획득하면서 양호한 외형성장이 기대되며 수익성 또한 상승흐름이 예상된다.

    한스바이오메드의 경영권은 ▷황호찬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옛상호는 한스메디칼이었다. ▷설립일은 1999년 9월15일 ▷상장일은 2009년 10월9일이다. 종업원수는 2019년 3월 현재 205명이다. 그룹명은 한스바이오메드다. 본사 소재지는 서울 송파구 정의로8길 7이다.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한미회계법인이 제시했다.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 뚝섬역지점이다. 주요품목은 ▷인체이식용조직(인조피부인조뼈) ▷의료용시술재료(인공유방 피부확장기 치료생물 화상환자 치료용품) 등이다.

    한스바이메드의 최근 ▷종가는 2만3400원으로 ▷52주 최고 최저가는 3만2650원 1만8150원이다. ▷액면가는 500원이고 ▷발행주식수는 990만2000주다. ▷시가총액은 2317억원으로 ▷시총순위는 222위다. ▷외국인지분율은 16.23%이며 ▷기말보통주배당률은 20%다.

    한스바이오메드(042520) 가슴과 얼굴 미용성형의 필수재

    종목리서치 |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이승웅 |

    실리콘 폴리머(보형물 등), 뼈/피부 이식재, 의료기기(리프팅실 등) 전문업체

    동사는 지난 1999 년에 설립되어 실리콘 폴리머(보형물, 흉터치료제 등), 뼈/피부 이식재, 의료기기(리프팅실, 모발이식 등), 기능성 미용 제품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올해 3 분기 기준(9 월 결산법인)으로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실리콘 폴리머(보형물 등) 37%, 뼈/피부 이식재 36%, 의료기기(리프팅실 등) 22%, 기능성 미용 제품 5% 등이다.

    가슴보형물 국내시장 점유율 1위 내년에는 미국FDA 임상 진행예정으로 성장성 가시화 전망

    가슴보형물은 보형물의 형태에 따라 라운드와 물방울로 구분되며 표면 재질에 따라 스무스, 텍스처, 마이크로텍스처 등으로 분류된다.

    이중 마이크로텍스처 타입은 스무스와 텍스쳐의 장점을 더하고 구형구축과 이중피막 발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 최신 기술이 집약 되어있다.

    동사는 지난 2017 년 국내에서 가슴 보형물 마이크로텍스쳐 제품인 벨라젤마이크로를 출시하였다.

    마이크로텍스쳐 보형물이 국내 가슴성형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벨라젤이 엘러간과 멘토를 제치고 단번에 국내 시장 1 위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올해 내에 시장점유율 40%까지 달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국내에서의 성장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판매허가가 늘어나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내년 1 분기 중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2024 년 4 분기에는 미국 내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성장성도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리프팅실 중국에서의 성장성 가속화 될 듯

    동사의 페이스 리프팅실 제품인 민트 리프트는 360 도 나선형으로 분포된 돌기가 피부 조직에 전방위적으로 고정돼, 기존 2D 돌기 실보다 리프팅 효과가 커서 성형외과, 피부과 시술용 등에 사용된다.

    이러한 장점으로 말미암아 해를 거듭할수록 수출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판매허가 국가가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의 지속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동사는 지난 7 월 중국 식약청(CFDA)으로부터 민트 리프트에 대하여 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승인 받았다.

    이에 따라 중국에서의 매출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면서 성장성 등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수출국가 확대로 매출 성장 뿐만 아니라 성장성 가속화 될 듯

    동사 가슴 보형물 및 리프팅실의 경우 수출국가 확대로 향후 매출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리프팅실의 경우는 중국 진출로 내년 매출 성장에 일조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무엇보다 내년 1 분기 중으로 벨라젤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이 가시화 될 시 성장성 등이 가속화 되면서 동사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베타뉴스 홍진석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