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다이슨, 포름알데히드 잡는 공기청정기와 220AW로 흡입력 높인 무선 청소기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9 15:11:40

    다이슨이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한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무선 청소기‘를 국내 출시했다.

    다이슨은 새로운 공기청정기를 설명함에 앞서 포름알데히드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다이슨 측은 "일상생활용품에서 방출되는 포름알데히드는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방출되며, 노출 시 건강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에반 스티븐스 다이슨 환경 제어 기술 분야 카테고리 총괄 엔지니어

    이에 새로운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는 분자 수준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해 소량의 이산화탄소와 수증기로 전환하는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포름알데히드의 입자는 초미립자(PM0.1)의 500분의 1 정도 크기이기 때문에 눈으로도 볼 수 없고 포착하기가 어렵다. 다이슨 내에 화학자들로 구성된 팀에서는 2016년부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해왔으며, 이를 통해 개발된 다이슨 크립토믹 기술은 분자 수준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하고, 유해한 가스를 소량의 이산화탄소와 수증기로 전환한다.

    ▲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와 온풍기 겸용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어떤 입자와 기체들이 자동으로 감지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봉인된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곰팡이 포자 등과 같은 0.1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한다. 여기에 다이슨만의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350도 회전 기능이 탑재되어 방 안 구석구석으로 초당 290리터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한다.

    이와 함께, 다이슨은 다이슨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지닌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했다. 다이슨은 먼저 국내 거주하는 395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19가정에 직접 방문조사를 벌였다.

    ▲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다이슨의 윌 커 청소기 부문 디자인 매니저에 따르면 "주 1회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는 미국과 유럽과 달리 한국은 매일 청소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높은 흡입력과 빠른 청소 마무리를 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 흡입력을 더욱 높였다. 

    ▲ 신제품은 전작인 다이슨 V11 컴플리트보다 흡입력이 15%가량 개선됐다

    220 에어와트는 2010년 다이슨에서 처음60AW의 스틱형 무선청소기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만들어낸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에서 만들어진 강력한 바람이 헤드를 통해 먼지를 빨아들이게 되며 청소기 안에 먼지는 남고 공기는 배출된다. 또한 여섯 단계의 필터레이션 시스템으로 0.3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7% 잡아내 청소기에서 나오는 공기는 더 깨끗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무선 청소기는 여섯 단계의 여과 과정을 통해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입자만큼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잡아낸다.

    뿐만 아니라,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고유의 ‘다이나믹 로드 센서’ 시스템은 브러시 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번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자동으로 전달하여 카펫 혹은 마룻바닥에 맞게 흡입력을 조절한다. 이를 통해 카펫은 보다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마룻바닥은 더욱 긴 시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사용시간은 에코모드에서 최대 60분 사용이 가능하다.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에 탑재된 LCD 화면에는 사용중인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이 표시된다. 국내 시장만을 위한 충전 거치대도 선보인다. 해당 거치대는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다.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의 가격은 998,000원,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온풍기 겸용)는 1,090,000원이며,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는 1,190,000원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17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