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SNS인재개발원, 건국대학교와 문화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7 16:08:33

    ▲한국SNS인재개발원은 건국대학교와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1인미디어 등 문화산업 인력을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하 사진=한국SNS인재개발원 제공)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와 지난 10일 오후 건국대학교 인문학부 3층에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유동환 교수(문화컨텐츠 학과장), 김관섭 SBS PD(문화컨텐츠 학과 겸임교수), 김두환 원장(한국SNS인재개발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SNS인재개발원과 건국대학교는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1인미디어 등 문화산업 인력을 양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나도 크리에이터다! MCN 1인 창업 아카데미 진행

    이번 협약과 동시에 양 기관은 <나도 크리에이터다> MCN 1인 창업 아카데미 발대식을 열었다. <나도 크리에이터다> MCN 1인 창업 아카데미는 건국대 문화컨텐츠 학과에서 2017년부터 콘텐츠기획-축제기획-영화마케팅-영상스토리텔링 순서로 이루어진 콘텐츠창조자 아카데미의 연장으로 이번 학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비교과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은 ▲1주차 ‘개막: 성공사례 – 유튜브 크리에이터’ ▲2주차 ‘총론: 1인미디어 시장과 MCN 산업의 전망’ ▲3주차 ‘기획 : 1인미디어 채널기획과 브랜딩’ ▲4주차 ‘기획 : 1인미디어 소재발굴과 스토리 구상’ ▲5주차 ‘촬영 : 영상장비의 이해와 촬영 기초’ ▲6주차 ‘촬영 : 영상 촬영 실습 및 피드백’ ▲7주차 ‘편집 : 영상 편집(프리미어) 기초’ ▲8주차 ‘편집 : 영상 편집(프리미어) 실습’ ▲9주차 ‘영상 저작권의 이해(폰트, 음원, 이미지)’ ▲10주차 ‘영상 썸네일 제작, 채널 개설 및 영상 업로드’ 등 10회의 특강과 3회의 전문가 멘토링, 최종 공모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애니한TV, 한나TV, 소희짱, 김두환 원장 등 유명 유튜버와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초빙했다.

    미래 문화산업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가 연다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은 "지금 세계는 1인미디어가 문화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건국대학교와 상호 협력해 우리나라가 1인미디어의 강국이 될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앞으로의 미디어 환경에서는 콘텐츠의 질이 매우 중요하다. 이 아카데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더 늘어나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08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