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여친 모르게 문자를 보내자, 갤럭시노트10에서 듀얼 메신저 설정법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7 15:37:19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에는 듀얼메신저 기능이 제공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일한 메신저를 각각 다른 계정으로 한번에 사용할 수 있다. 친구들과 약속이 있을때 여친의 잔소리를 피하거나 누군가의 메신저 감시를 피해 무언가를 할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다.

    노트10 시리즈에서 듀얼메신저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갤럭시노트10의 설정에 들어간 후 '유용한 기능'을 선택한다. 그 다음 '듀얼 메신저'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듀얼 메신저를 선택하면 현재 설치된 메신저 앱 리스트가 보인다. 현재는 라인이랑 카카오톡이 보이는데, 왓츠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등을 설치하면 이 역시 동일한 패턴으로 보이게 된다.

    단, 기본으로 제공되는 SMS 메신저앱은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을 참고하도록 하자.

    <노트10의 설정에서 듀얼메신저를 활성화 할 수 있다>

    계정을 또 하나 만들려는 메신저가 결정됐다면 해당 앱을 눌러주자. 그러면 듀얼 앱 설치 확인 안내가 나오는데 '설치' 항목을 선택한다.

    그러면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내용을 보면 두번째 설치된 메신저 앱은 채팅 이외의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첫번째 메신저 삭제시 두번째 메신저 앱까지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나와있다. 확인을 누른다.

    듀얼 앱용 연락처를 별도로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비밀 연락처를 관리하고 싶다면 이를 선택한다.

    <듀얼메신저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다 되었다면 듀얼 메신저용 앱이 별도로 생성되며, 아이콘 하단 우측에 조그맣게 별도 아이콘 표시가 된다.

    만약 이 기능이 필요없어졌다면 나중에 설치한 듀얼 앱만 삭제해주면 된다.

    <듀얼메신저 앱에는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돼 식별이 쉽다. 듀얼메신저를 누르면 새로운 계정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필요없어지면 듀얼메신저를 삭제하면 된다.>

    잘만 쓰면 꽤 유용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갤럭시노트10 시리즈 뿐 아니라 갤럭시S10 시리즈에서도 지원된다. 참고로 위 스샷은 갤럭시S10 에서 촬영됐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08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