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에오스 레드, 유저 친화적 서비스로 성공적 서비스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09 08:12:30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9월 둘째 주(9월 2일 ~ 9월 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유저 친화 서비스 에오스 레드 구글 매출 2위

    미스터블루의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8일 정식 출시된 '에오스 레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2위 달성과 함께 신규 게임 인기 차트에 오르는 등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오스 레드'는 출시 초반 단기 매출을 올리기 위한 기간한정 고효율 패키지 판매나 매출유도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실제로 상점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런칭 기념 패키지나 상품 팝업 등이 존재하지 않는다.

    '에오스 레드'의 이런 상승세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집계 방식에 따라 통상적으로 중상위권에서 단계적으로 순위가 상승되면서 최고 순위에 오르는 점을 감안할 때, 집계 시작과 동시에 매출순위 2위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에오스 레드'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PC MMORPG '에오스'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릴리스 게임즈가 지난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전략 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영화배우 하정우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주목을 받은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역사적 문명을 발전시키고 광활한 대륙에서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한국, 중국, 독일은 물론 오스만, 브리튼 등 실재했거나 현존하는 11개의 문명이 등장하며, 각 문명에는 한국의 을지문덕을 비롯해 조조, 잔다르크, 시저 등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한다.

    영웅들은 모두 고유 특성과 스킬을 갖고 전투 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며, 각 문명의 특징을 반영한 건물을 늘려나가면서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고, 문명마다 특수유닛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형과 지물을 활용해 자신의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실시간 전투, 연맹에 가입해 다른 이용자와 함께 훨씬 방대하고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도 경험할 수도 있다.

    온라인, 풍성한 추석 혜택 공개한 리그 오브 레전드

    9월 둘째 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2.79% 점유율을 기록하며 58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2.04%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8.9%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추석엔 꿀충전, 꿀송편, 꿀세일, 꿀스택!'을 주제로 추석 연휴 다음주인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라이엇 포인트(RP)' 충전 보너스 및 수수께끼 스킨 판매, 인기 스킨 할인 판매, PC방 특별 임무와 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동안 '10% 보너스 꿀충전'을 통해 RP를 충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10%의 보너스 RP가 추가 지급되며, 모바일 상점에 한해 13,000RP를 충전할 수도 있다.

    역할군별 스킨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수께끼 꿀송편'도 판매된다. 암살자, 전사, 서포터&탱커, 마법사, 원거리 딜러 총 5종의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가 판매되며 세트 금액 대비 고가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 구입 시 '송편 먹는 포로 아이콘'도 증정된다.

    또한 인기 스킨 시리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일매일 꿀세일'도 열린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