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역대 트레이너 총집합, 포켓몬 마스터즈 인기 몰이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02 08:46:11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9월 1째 주(8월 26일 ~ 9월 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작 포켓몬 마스터즈 인기

    디엔에이가 포켓몬과 협업하여 제작한 '포켓몬 마스터즈'가 지난 8월 29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신작 포켓몬 게임으로 한국어를 포함한 8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주인공인 플레이어는 인공섬 '파시오'를 무대로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로그인, 게임 최초 시작, 미션 달성 등을 통해 최대 3,000개의 다이아와 육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버디즈를 동료로 삼을 수 있다.

    포켓몬 트레이너 '그린'이 등장하는 에피소드, '정점을 향해 날아가는 사람들'도 준비되어 있다. 그린과 함께 모험을 떠나고, 다른 트레이너도 등장하는 특별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정점을 향해 날아가는 사람들'은 9월 3일부터 게임 안에서 만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사이게임즈가 개발하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8월 29일 신규 캐릭터 '캬루(여름)'를 업데이트와 함께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8위를 기록했다.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캬루(여름)'는 후방에서 강력한 단일 공격을 가하는 한 여름의 고양이 소녀로 압도적인 마법 공격력을 자랑한다.

    최상급 고성능을 자랑하는 '캬루(여름)'은 스킬로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춘 후 단일 적에게 필살기 마법 공격을 가해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캬루(여름)'와 함께 '타마키와 미후유의 무인도 0 루피 생활'도 오픈됐다. 이번 스토리를 통해 '타마키', '미후유'를 중심으로 한 길드 '메르쿠리우스 재단'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식과 함께 주목받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9월 1째 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2.03% 점유율을 기록하며 57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2%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10.19%로 3위를 차지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8월 2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정식 출시해 주목을 받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오랜만에 10위권에 재진입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확장팩 이전 가장 잘 다듬어진 2006년 '전장의 북소리' 업데이트인 1.12.0 패치 때로 재구현했다.

    여섯 단계에 거쳐 플레이어들에게 제공될 콘텐츠 중에는 검은날개 둥지, 줄그룹,낙스라마스와 같은 공격대와 PvP전장인 전쟁노래 협곡, 아라시 분지, 클래식 버전의 알터랙 계곡과 안퀴라즈 전쟁 지원, 스컬지 침공 등 기간 한정 서버 프로모션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을 기념해 최신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공격대 우두머리들 가운데 일부가 함께 등장하게 될 특별한 공격대가 만렙 플레이어들을 맞이한다.

    공격대를 성공적으로 공략하는 플레이어들은 공포스러운 용의 위상, 파괴자 데스윙에서 영감을 받은 흑요석 세계파괴자 탈것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추가로 15주년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격전의 아제로스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은 꼬마 네파리안 애완동물을 포함한 시간 한정 보상과 15주년 기념 업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59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