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와이즈유 브리핑] 중·고 연계 콘텐츠융복합 인재 키운다 등


  • 유태경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30 09:49:33

     

    ▲ 와이즈유 웹툰영화학과가 29일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 동수영중학교와 함께 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와이즈유)

    ◆ 웹툰영화학과,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동수영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부산 베타뉴스=유태경 기자] 와이즈유(영산대·총장 부구욱) 웹툰영화학과는 지난 29일 해운대캠퍼스에서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교장 고인철), 동수영중학교(교장 윤규식)와 함께 '중등·고등·대학 연계 콘텐츠융복합 교육과정 협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정오 학장(와이즈유 Art&Tech대학), 고인철 교장, 윤규식 교장을 비롯해 세 기관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청소년의 콘텐츠 창작 개발역량 조기 발굴·육성하고 제4차 산업혁명을 리드하는 콘텐츠 창작 전문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중·고·대 연계 콘텐츠융복합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첨단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창의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부산의 콘텐츠 창작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경제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즈유 웹툰영화학과는 시각효과(VFX) 콘텐츠융복합기술 교육의 노하우를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영화, 그래픽, 미용전공)에 이전하고, 부산국제영화고등학교는 영화, 그래픽, 미용기초 교육의 노하우를 동수영중학교에 지원하게 된다.

    이번 세 기관의 업무협약을 기획한 정민수 교수(웹툰영화학과)는 "이번 중·고·대 연계 콘텐츠융복합교육과정은 중·고등학교의 차별화된 특성화를 가능하게 하고, 대학은 콘텐츠융복합기술교육이 돼있는 인재를 발굴해 입학과 동시에 양질의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고·대 연계 콘텐츠융복합교육과정' 협약식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년 콘텐츠창의체험스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와이즈유 아트앤테크대학이 29일 인도네시아 우삐국립교육대학과 BIPAF축제 MOA를 진행했다. © (사진제공=와이즈유)

    ◆ 와이즈유, 인도네시아 우삐국립교대와 MOA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아트앤테크(Art&Tech)대학은 지난 29일 해운대캠퍼스에서 인도네시아 우삐(UPI) 국립교육대학과 BIPAF축제 업무협약식(MOA)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정오 Art&Tech대학장과 우디 수크마야띠 학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교환학생 추진, 교수 공동연구, BIPAF 국제공연축제 매년 초청, ICADE 국제학술대회 공동 주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기획한 박나훈 교수(연기공연예술학과)는 “와이즈유 Art&Tech대학은 단과대학 차원에서 인도네시아 우삐 국립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면서 “Art&Tech대학은 앞으로 연기공연예술학과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에 한국문화 및 한류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데 더욱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베타뉴스 유태경 (rlarovu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54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