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임실아쿠아페스티벌, 올 여름 시원함을 쏘다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22 18:50:31

    ▲ 임실 아쿠아페스티벌© 임실군

    임실군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아쿠아페스티벌이 수많은 지역민과 인근 도시민들의 방문 속에 성황리 마무리됐다.

    22일 군에 따르면 지난 달 20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아쿠아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물놀이 방문객 등 4만여 명의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은 것으로 추산됐다.

    특히 이 기간 중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페스티벌에는 9천여명의 유료 입장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태풍과 폭우 등 잦은 기상악화 상황에도 불구, 일일평균 300여명 이상이 방문하여 테마파크 일대는 연일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초대형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을 설치한 대형 메인풀은 주요 이용층인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함께 방문한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시설로서 인기를 얻었다.

    유아용 미끄럼틀과 유아풀은 유아들의 신나는 놀이터가 되어 시원한 여름을 선사했다.

    또한 수상축구풀은 아이들이게 단연 인기있는 놀이시설로 매일 운영시간내내 큰 호응을 얻었다.

    주말 방문객을 위해 펼쳐진 인형극, 마술, 벌룬, 음악공연 등은 아쿠아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꾸며 주었다.

    다수의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으며, 물놀이와 이벤트가 함께하는 가성비 높은 행사로의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는 평이다.

    이번 행사는 5천원의 입장료를 내면 임실치즈테마파크 내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천원의 교환권을 제공(군민은 4천원)하는 유료행사로 진행되었고, 행사기간을 28일간 확대 운영함으로써 비수기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입장권을 전북투어패스 상품으로 연계하여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4D영상관, 작은별영화관 등 지역 내 자유이용시설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운영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았으며, 전북투어패스의 진가를 널리 알리는 데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쿠아페스티벌의 인기에 더불어 이 기간 물놀이 외에도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찾아 치즈체험을 즐기고, 주변 경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심 민 군수는 “아쿠아페스티벌이 임실군민 뿐만 아니라 인근 도시민 등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에 부족한 부분을 더욱 보완하여, 내년에는 여름철 임실치즈테마파크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29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