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토지 확보 · 경관 심의 신청 완료”…'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합원 모집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22 08:59:20

    ▲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조감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가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평가되는 포남동에 홍보관을 오픈,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토지 안정성을 확보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KTX강릉역이 도보로 8분 거리에 자리해 초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토지 확보에 문제가 많은 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 달리 100% 토지 확보를 마친 상태로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다. 1인소유 토지에 건립 예정으로, 지난 8월 14일(수)에는 경관 심의 신청 접수까지 완료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강릉 일대에서 보기 드문 3.3㎡당 700만원대의 공급가를 제시, 우수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입주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분양가 포함) 무상 혜택 등도 이 단지를 눈여겨보게 만드는 요인이다.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급부상 중인 포남동에 들어서는 단지로, 더 이상 주거 타운 조성이 어렵다고 평가되는 KTX 강릉역세권에 자리해 희소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KTX 강릉역세권의 마지막 수혜 단지로, 상당한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는 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총 303세대의 아파트와 30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 50㎡ A, B, C타입과 69㎡, 72㎡, 74㎡, 84㎡의 평형대로 공급될 예정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1~45㎡를 공급한다.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4Bay 설계(일부 세대)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 주거 공간은 우수한 개방감을 지녔다.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해 공간 효율도 높였다.

    주변 환경이 쾌적한 것도 이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 인근 공원 비중이 상당히 높다. 도심 속 자연을 누리기 좋은 힐링 아파트로 호평 된다.

    그밖에도 단지 가까이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강릉 일대의 주요 생활 인프라가 모여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을 살펴보면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을 품은 명문 학군이 단지 가까이 자리해 있으며,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도보 8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자리해 KTX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KTX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30분대에 연결된다. 버스 이용이 가능한 고속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위치해있다.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 이용 가능한 광역 도로망이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차량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를 빠르게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사업지 내 마련돼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