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합천군 브리핑] 가야농협, 양파수출 1500t 달성 기념선적식 가져 등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9 13:40:52

    ▲ 합천군 가야농협 저온창고에서 양파수출 1500톤 달성기념 선적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합천군청)

    ◆8월 말까지 2000톤 수출 예정

    [합천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과 가야농협(조합장 정종효)은 지난 16일 가야농협 저온창고에서 양파수출 1500t 달성기념 선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기념 선적식에서는 신명기, 장진영 군의원, 경남지역본부 여일구 부본부장, 류길년 농협중앙회합천군지부장, 정창화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배성 가야면장, 양파작목반 회장, 가야농협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선적된 야로양파는 120t(6000망/20kg)으로 타 수출업체를 통해서가 아닌 가야농협이 직접 수출업체로 등록, 청산비나(CHEONG SAN VINA) 수입업체를 통해 베트남으로 수출했다.

    가야농협은 지난 16일까지 총 1560t(7만8000망/20kg)을 수출했으며, 올해 양파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하락과 수급 불균형 등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가야농협은 8월 말까지 2000t을 베트남에 수출할 계획이다.

    정창화 합천군기술센터 소장은 “양파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하락에 대한 가장 효율적인 대책은 수출”이라고 밝히고, “양파 수출 물류비 및 선별비 등 행정적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대상 ‘건강검진’ 실시

    합천군은 19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학교의 건강검진 대상인 초등학교 1·4학년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제외한 검진이 필요하거나 희망하는 아동에 대해 실시됐으며, 성장판‧체성분 검사, 혈액질환검사, 당뇨‧간기능 검사 등 32개 항목에 대한 정밀검진이 이뤄졌다.

    또 검진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신체발달정도를 파악하고,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검진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게는 연계가능한 건강서비스를 안내·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영어권 문화체험연수 성료

    군은 지난달 26일부터 8월15일까지 19박 21일간 2019년 영어권(뉴질랜드) 문화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생 13명, 중학교 3학년생 13명이 참가했으며, 참가학생들은 지난 4월 ESPT국가공인 영어회화평가대회를 거쳐 선발됐다.

    연수는 현지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정규과정을 현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과목, 토론 및 발표위주의 수업을 수행해 새로운 수업과정 체험과 더불어 영어소통의 기회확대로 언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현지 홈스테이 생활을 통하여 뉴질랜드 실생활을 직접 몸으로 체험해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 및 글로벌 마인드 향상시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보고 느끼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고, 더 크고 더 넓은 생각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청소년들의 해외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9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인재의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15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