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사천관광 홍보나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6 14:10:40

    ▲ 국제관광박람회 사천관광 홍보나서 ©(사진제공=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중심으로 사천관광 유치 활동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사천 홍보관을 설치·운영하여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중심으로 사천관광 유치 활동에 나섰다.

     사천시의  주요관광지 사진과 홍보영상 등을 송출하여, 참가자들에게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특산품 시식·시음, 포토존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여 스쳐 지나가는 홍보관이 아닌 “머물고, 보고, 먹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여행을 온 듯한 체류형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신현경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도 각종 박람회는 물론 축제 행사 등에 참가하여 우수한 관광자원과 축제 등 홍보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천노을과 함께하는 달림이들의 축제 사천노을마라톤대회

     바다를 끼고, 노을을 바라보며 달리는 이색적이고 매력적인 코스로 구성된 ‘제14회 사천노을마라톤대회’가 8월 31일 오후 4시 사천시 초전공원에서 개최된다.

     아름다운 낙조의 배경으로 사천해안도로를 따라 뛰는 매력적인 코스로 구성된 사천노을마라톤대회는 특히 경남 인근 지역의 마라토너는 물론 전국 5,000여 명 마라톤 마니아들이 참여할 정도로 폭넓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남일보(주)가 주최하고 사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개통하여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노을마라톤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가족들이 배번만 보여줄 경우 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가족포함 4인까지 1인 12000원(일반캐빈 15000원)에 탑승할 수 있다

    ◆사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물놀이 체험

     사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드림스타트 아동 36명과 함께 여름방학 물놀이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물놀이체험은 초등학교 3~4학년 아동 중 물놀이 체험기회가 없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신체놀이 활동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물놀이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또래 친구들을 만나 물놀이를 하면서 친해지고 여름방학 동안 시원한 물놀이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나 즐거웠다”고 전했다.

    사천시,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사업 현장민원실 운영 중

     사천시는 지난 8일부터 이달 29일까지 동림동 상동림경로당(동림1지구)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노약자 및 교통약자 등을 위한 ‘찾아가는 지적재조사사업’ 현장민원실을 운영 중이다.

     재조사측량 성과를 바탕으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하여 토지소유자와의 경계협의 및 의견수렴 등을 통해 경계를 설정하며, 오랫동안 이해관계에 따른 감정 등으로 소유자들끼리 직접 만나는 것을 꺼려하는 성향을 반영하여 담당공무원이 직접 인접토지 소유자를 만나 경계설정 및 의견수렴에 따른 의견조율 등 합의경계를 주선 하고 있다.

     시는 토지소유자의 경계에 대한 이의신청 없이 지난 2018. 11. 19.자로 송포1, 실안2, 송지1지구의 총680필지를, 2019. 5. 31일자로 실안1지구 250필지를 경계확정하여 새로운 경계로 공부정리한 바 있다.

    또 8월 말경 향촌1지구 118필지, 송포2지구 32필지를 각각 경계확정하여 공부정리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