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거창국민체육센터 수영장 휴관 등


  • 김성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13 15:20:28

    ▲거창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내부 전경 ©(사진제공=거창군)

    ♦시설 개·보수 위해 9월12일부터 10월14일까지

    [거창 베타뉴스=김성진 기자]경남 거창군은 거창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을 9월12일부터 10월14일까지 휴관을 실시한다.

    거창국민센터 수영장은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정기휴관을 실시해 수영장 수질개선 작업, 환경정비, 시설 보수공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휴관기간에는 수영장 내 스파탕 수리, 바닥 줄눈개선, 수질개선 작업, 남녀 탈의실 및 샤워실 보수공사, 공조덕트 청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20만명이 넘는 인원이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 탁구장, 볼링장을 이용했으며 그 중 수영장은 15만명이 이용할 정도로 군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설로 자리매김 했다.

    군 관계자는 "수영시설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수영강습 신규반 개설, 지속적인 시설 보수 및 환경개선 작업 등을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국민체육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관기간 수영장을 제외한 탁구장, 볼링장은 정상 운영되며 추석연휴기간에는 전 시설이 휴관 할 예정이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거창군은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23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사업은 만12세 이상∼만18세 미만의  발달장애학생에게 취미·여가, 자립준비, 관람·체험, 자조활동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의미 있는 여가활동으로 성인기 자립을 준비하도록 지원해 가족의 돌봄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사업이다.

    제공기관 신청 자격은 기관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 민간기관·단체이며 군은 1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23일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관련 증빙서류를 거창군청 행복나눔과 장애인복지담당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시행 예정

    거창군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출산율 하락과 인구 감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시행일 기준 6개월 이상 관내에 주소를 둔 만 19세에서 45세까지의 신혼부부와 출산 가정, 전입세대로 주택 전세자금 또는 주택 구입자금의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대출금 한도는 1억원 이하이며 연간 이자지원 최고금액은 150만원으로 최고 3년간 총 4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를 완료했으며 하반기 관련 조례를 개정해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진 기자 (ksj@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00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