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동주대, 산학협력기관에 800여명 현장실습 진행 통한 취업교육 '화제'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09 10:05:18

    교육부 취업률 공시 취업률 71%의 서부산 취업 명문대학으로 자리잡아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동주대(총장 김영탁) 현장실습지원센터가 여름방학 현장실습 점검 및 현장지도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4주 160시간 이상 전공별 산학협력 업체 재학생 980여명이 현장실습에 참가하고 있으며,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실습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실습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실습 에로사항을 파악해 실습교육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달 24일은 지하철 1호선 신장림역에 위치한 신장림사랑채노인복지관(관장 김동현)에서 사회복지과 교수(김상천)와 현장실습지원센터의 이현영 팀장이 현장실습중인 사회복지과 학생 4명이 현장실습하고 있는 실습기관을 방문, 실습생과 실습슈퍼바이저, 관장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신장림사랑채노인복지관 김동현 관장은 "서부산에서 명문으로 알려져 있는 동주대 사회복지과의 학생들을 현장실습을 지도하면서, 학과 수업과 현장과의 거리감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현장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동주대 사회복지과의 강점은 사하구의 기관과 시설로 구성된 산학협력관계의 유기적인 네트워크의 효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실습 중인 김태인 학생(사회복지과 2학년)은 "평소 자원봉사를 통해 알게 된 신장림사랑채노인복지관으로 현장실습을 자원해서 오게 됐는데 프로그램 진행지원업무를 담당하면서 노인복지관의 현장에 대해서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졸업 후에도 노인복지 관련 사회진출을 목표로한다"고 현장실습에 대해 소감을 말했다.

    동주대 현장실습을 담당하는 이현영 팀장은 "클라이언트 상담 시 친절하게 의사전달하는 부분 등의 이론교육 후 내담자 응대 및 프로그램운영 지원 등 현장실무 중심의 실습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관의 프로그램 대상자들이 어르신들이라 태도가 중요한데 실습학생들의 태도에 대한 교육이 잘 돼 있어 만족도가 높아 다행"이라고 밝혔다.

    사하구 다대포에 위치한 다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권)에서는 여름방학 중 대학 실습생12명 중 동주대 사회복지과 재학생 4명이 참가, 종합사회복지관의 실천 분야 별 이론교육을 받은 후 지역주민 욕구조사 및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의 내용으로 현장실습을 교육받고 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87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