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주)십이지, ‘2019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금상, 우수상 등 총 5개 부문 수상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7-30 16:59:00

    2019 ICT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인터넷 서점 ‘별밤서재’ 공식 홈페이지

    디지털 에이전시 전문기업 (주)십이지(대표이사 박버금)는 지난 25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거행된 ‘2019 ICT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금상, 우수상을 포함해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한국웹에이전시협회,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성결대학교에서 공동 주최하는 ‘2019 ICT 어워드 코리아’는 우수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한 역량있는 인재와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올해 15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CT 정보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주)십이지는 지난해 ‘2018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총 4개 부문에 수상한 데에 이어 올해는 △ ‘별밤서재 공식 홈페이지’ e-비즈니스 부문 금상 △ ‘뷰인스 공식 온라인 몰’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 ‘세종병원 인재 채용 웹사이트’ 웹 서비스 부문 우수상 △ ‘밤부컬렉션 반응형 웹사이트’ UI/UX 우수상 △ ‘밀리언뷰티 공식 쇼핑몰’ e-커머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총 5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e-비즈니스 부문에서는 인터넷 서점이라는 디지털 채널에 감성적인 아날로그의 브랜드 경험을 더해 브랜딩한 ‘별밤서재’ 공식 웹사이트로 금상을 수상했다. 주요 상품인 서적에 시각적 포커스가 집중되도록 짜여진 레이아웃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 요소 등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최신 웹 트렌드에 맞는 플랫 디자인과 직관적인 UX(사용자경험)에 초점을 맞춰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2019 ICT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화장품 브랜드 ‘뷰인스’ 공식 온라인몰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뷰인스’의 공식 온라인몰로 금상을 수상했다. 시원하고 일목요연한 레이아웃과 최신 트렌드에 맞춘 비대칭형, 대칭형 구조의 교차를 통한 독특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 페럴랙스 요소와 동적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집중도 있는 구성으로 감각적인 웹사이트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웹 서비스 부문에서는 ‘세종병원’ 인재채용 웹사이트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사의 HI 컬러 베리에이션에 입각한 디자인과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직관적인 UI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연계 작업을 통해 EMR(전자의료기록시스템) 에서도 입사 지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구성된 직관적이고 편리한 입사 지원 프로세스가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UI/UX 디자인 부문에서는 공유 오피스와 복합문화공간이 만난 '밤부 컬렉션' 반응형 웹사이트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비대칭 구조와 모던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전달하며, 깔끔한 배치의 메인 페이지와 전달력 높은 소개 페이지로 신규 접속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관리자 메뉴에 캘린더 기능을 추가해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등 기능적 측면을 강화했다.

    e-커머스 부문에서는 엘지생활건강과 세계적인 댄스팀 '원밀리언'이 함께 기획한 온라인 전용 화장품 브랜드 '밀리언뷰티' 공식 쇼핑몰 웹사이트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생동감 있는 모션 효과를 통한 감각적인 구성이 특징으로,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를 함께 선보이는 메인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한다. 또한, 깔끔한 무채색과 빅 사이즈 UI를 통해 구매 접근성을 높였다.

    ‘2019 ICT 어워드 코리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는 (주)십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56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