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 브리핑] 오거돈 시장, '경청(傾聽) 투어' 출발 등


  • 유태경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20 10:41:23

    ▲ 오거돈 부산시장.

    ◆ 오는 24~27일까지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 경청

    [부산 베타뉴스=유태경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이 민선7기 출범 1년을 앞두고 오는 24~27일까지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더 낮게, 현장 속으로" 가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청년실업, 저출산, 일자리 등 부산시 주요 현안의 중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인 신중년, 청년, 임산부로부터 부산시에 바라는 바를 가감없이 들을 예정이며, 동남권 관문공항 등 부산시 주요현안 사항에 대한 원로들의 조언도 경청할 예정이다.

    이러한 경청투어의 내용 등을 바탕으로 신중년과 청년, 그리고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어나가는데 더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게 시의 계획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으로 민선 출범 23년 만에 정권교체를 이룬 만큼 시민들이 염원하는 바를 민선 7기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해서 시민의 삶이 보다 풍성해지도록 하기 위해 더 낮게 현장 속으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 市, (재)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스타트업 성장지원 위한 업무협약

    시는 20일 (재)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방식은 디캠프 투자를 받은 부산 대표창업기업인 '모두싸인'의 간편 전자계약서비스를 이용한 전자협약 방식으로 이뤄져 지역의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두 기관의 협약취지를 반영했다.

    ◆ 市, '제2회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 개최

    시는 22일 오전 8시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글로벌 치의학산업 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제2회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5월 발족한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은 매월 정기적으로 정부 정책동향, 특허·인증 현황 등 최신 이슈, 해외기업 기술개발 현황 등 정보를 공유하고 저명인사 초청 강연, 토론회 개최 등으로 운영된다.

    ◆ 2019년 제2회 부산광역시 직원 헌혈의 날 개최

    시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헌혈은 사랑입니다'라는 주제로 시청과 경찰청, 부산 혈액원이 함께하는 '시 직원 헌혈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헌혈 주요 참여층인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격히 줄어드는 비수기를 맞아 공무원들이 헌혈에 앞장서 시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타뉴스 유태경 (rlarovu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217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