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유라이크코리아,UAE 참관단에 ’라이브케어’ 시연…스마트축산 ICT 기술력 과시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19 09:04:48

    스마트팜 바이오캡슐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가 UAE 정부 참관단을 기술력으로 사로잡았다.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한국 첨단농업현장을 둘러보러 방한한 UAE 기후변화환경부 사이프 알 사아라(Saif Al Shara) 차관보 등 UAE 대표단들과 함께 지난 18일 전북 정읍에 소재한 스마트팜 목장을 방문, 현장에서 바이오캡슐 ’라이브케어’(LiveCare) 시연과 설명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오후에 열린 ‘라이브케어’ 시연회에는 한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2차 한.UAE농업협력위원회 회의’ 참가차 방한한 UAE 기후변화환경부 사이프 알 샤아라(Saif Al Shara) 차관보, 모하메드 알 드한하니(Mohamed Al Dhanhani)국장, 알리 알 야마히(Ali Al Yamahi) 아부다비 농업식품안전청 국장, UAE 농식품대학 부학장인 에이샤 알 드하헤리(Dr. Ayesha Al Dhaheri) 박사 등 6명이 참가했다.

    ▲ 유라이크코리아 ’라이브케어’에 대해 설명을 듣는 UAE 사이프 알 샤아라 차관보(왼쪽 두번째)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AI기반으로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라이브케어에 대해 이번에 방한한 UAE참관단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상호 협조하여 대한민국 스마트축산 ICT 기술의 UAE 현지 수출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라이크코리아 ‘라이브케어’는 축우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집약된 바이오 캡슐을 경구 투여해 가축의 위에서 체온과 활동량 등을 측정하고, 가축의 개별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해당 개체의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이다.

    특히, 인공지능(AI)기반 개체별 분석시스템을 통해 구제역을 비롯한 소의 식체, 괴저성 유방염, 유행열, 일본뇌염, 폐렴 등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조기치료가 가능하며, 발정시기와 출산시기까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유라이크코리아는 최근 일본 최대 IT 회사겸 세계적인 투자회사인 일본 소프트뱅크그룹(회장 손정의) 본사와 바이오캡슐 ‘라이브케어’(LiveCare) 서비스 호주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유라이크코리아의 라이브케어는 UAE 내 상용화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UAE는 중동국가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축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중요한 구심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211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