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남양동 호국공원 환경정비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03 11:43:26

    ▲ 호국공원 환경정비 ©(사진제공=사천시)

     ◆노룡동 소재 사천호국공원서 풀베기 및 쓰레기 줍기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경남 사천시 남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진수)는 호국 보훈의 달을 앞둔 지난달 31일 노룡동 소재 사천호국공원에서 풀베기 및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비가 내리는 이른 새벽부터 시작된 환경정비는 남양동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풀베기 및 주변 쓰레기 줍기, 보행로 청소 등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참배를 앞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유진수 주민자치위원장은 “환경정비를 통해 나라와 지역을 위해 몸을 바친 호국영령들을 참배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일대 해수욕장 모례 마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1일 사천시 남일대 해수욕장 모례 마을을 찾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한 이번 봉사는 지난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벽화 그리기 사업을 진행하다가 올 해는 관내 관광지 및 우범 지역을 선정, 벽화 그리기 사업을 진행 하였다.

    남일대 코끼리 바위의 초입에 위치한 모례 마을에 바다와 케이블카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임직원 및 가족 140여 명과 조용훈 그레이아트 워크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 본부 및 사천시 자원봉사센터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맑은 하늘과 따뜻한 햇살 아래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밑그림 그리기부터 준비작업, 페인트 칠, 뒷마무리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실시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지역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난달 31일 동서동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케이블카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동환 시의원을 비롯해 삼천포종합시장, 삼천포중앙시장,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전통수산시장 상인회 대표 등 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과 케이블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케이블카와 지역상인회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박태정 이사장은 “앞으로도 상인회와의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케이블카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나누겠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상인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전통시장과 케이블카가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사천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운영

    시는 지난달 31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금연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31일로 1987년에 세계보건기구(WHO)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시는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금연주간으로 지정하고 이동금연클리닉, 지역주민 금연교육, 금연 홍보 체험관 등을 운영하여 각종 금연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58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