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온라인 기대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 프리 오픈 시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03 07:01:08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6월 1째주(5월 27일 ~ 6월 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과 트라하 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계승 클래스인 '섀도우'와 '레이븐'을 업데이트해 호응을 얻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4위를 차지했다.

    태도를 사용해 시원한 베기가 특징인 '다크나이트'는 '섀도우'로 계승한다. '섀도우'는 보다 강력한 공격 기술을 갖고 있으며 근거리 베기 공격과 넓은 범위의 공격 마법을 사용한다. 주무기는 계승 전과 동일한 '태도'다.

    '레이븐'은 기존 '소서러'의 어둠의 마법을 더욱 증폭시켜 빠른 이동과 쉴새없이 연계 가능한 마법 공격 능력이 특징이다. 계승 전과 동일하게 주무기는 '부적'을 사용한다.

    '섀도우'와 '레이븐'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몬스터를 처치하고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극 리베르토 주무기'와 '극 로사르 보조무기'를 더욱 강력한 무기인 '진 리베르토 주무기, 진 로사르 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편의를 위해 '토벌'과 '월드 경영'에 '자동 진행 기능'을 더했으며, 발렌시아 신규 지역 '바실리스크 성역'도 추가됐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가 신규 서버 '갈라드 A' 및 투기장 정규 시즌 개막과 함께 구글플레이 매출 10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트라하의 서버당 수용 인원을 고려해 일부 서버를 재배치하는 월드 확장을 진행한 데 이어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31일부터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을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개까지 새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1일부터 전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증명의 투기장(1대 1)과 협력의 투기장(3대 3) 정규 시즌에 돌입했다. 매일 오후 12시부터 2시, 8시부터 10시까지 각각 투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 매월 1일 새 시즌이 시작되며 투기장 등급에 따라 시즌 보상이 지급된다.

    전문기술 사용 시 필요한 마력의 근원, 생명력 회복약, 기억의 돌, 사료 등 특정 아이템의 제작 생산량을 높였으며, 전문기술 의뢰 목록을 총 24개까지 확대하고, 의뢰 갱신 쿨타임(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2시간으로 변경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지난 29일 이용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트라하 공식카페를 개설했다. 공식카페 게시판은 트라하 관련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자유게시판부터 업데이트, 레다채널, 이벤트, 길드홍보, 팁과 노하우까지 총 22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온라인, 기대작 패스 오브 엑자일 프리 오픈 시작

    6월 1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0.56% 점유율을 기록하며 4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3.92%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9.79%로 3위를 차지했다.

    순위권 안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앞두고, 5월 30일 오후 2시부터 '프리 오픈'을 시작해 주목을 받았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해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PC온라인게임으로, 3개월 단위로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에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 오픈 기간 동안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의 특장점인 친숙한 한글화와 카카오게임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한 쾌적한 게임 환경을 한발 앞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캐릭터별 초보 성장 가이드를 참고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성장시켜 볼 수 있다.

    또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PC방 전용 프리미엄 보관함 탭 4개와 에센스 보관함 탭 1개, '극빙의 방어구 팩', 검은 고양이 애완동물, 폭풍 소환 캐릭터 이펙트 등 푸짐한 편의성 및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