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영남이공대학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와 산학협력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9 08:32:08

    영남이공대학교는 28일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게 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다.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국 16개 지회 2,300여개 회원사를 지닌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다.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분야에 관련된 학과에서 전문 직업 교육을 제공한다. 이런 대학의 교육 뿐 아니라 사회, 특히 기업의 도움이 있어야 좋은 인력을 양성할 수 있다. 협약을 계기로 서로 많이 후원하고 끈끈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류병선 회장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가 신설된 후 첫 번째 협약을 우리 지역의 훌륭한 학교와 맺게 되어 뜻깊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늘 특강과 같이 학교에 도움이 되는 일은 언제든 응할 것이며, 앞으로도 많은 교류를 나누며 상호 발전을 이루어나가고자 한다”고 답했다.

    이 날 초청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류병선 회장은 영남이공대학교 YNC일자리센터의 주관으로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영남이공대 여대생 및 지역청년 1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 CEO 초청 진로 특강 '섬김의 리더십-모성애 경영'을 진행했다.

    류병선 회장은 “좋은 기업,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고민하며 문화 재능기부운동,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곳에 온 젊은 학생들에게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싶다. 학교와 기업의 지원을 활용하여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도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류병선 회장은 20여년간 벨벳 (주)영도벨벳의 회장으로, 화장품 전문 계열사 (주)영도코스메틱 또한 경영하고 있다. 2009년 우수 기업인으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 현재 대구 중심가에서 벨벳 복합문화공간인 영도다움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400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