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김해시 브리핑] 김해시민 건강 지킴이 서비스 개발 착수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7 10:14:06

    ◆ 부산지방기상청과 협업사업, 서비스 개발 용역 착수

    [김해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부산지방기상청은 협업으로 김해시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에 필요한 기상기후융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김해시 S&S(Smart & Special) 건강생활정보 서비스" 개발 용역을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부혁신과 관련한 기상청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사업으로써 부산지방기상청이 용역비 전액(6800만원)을 부담하고 김해시가 관련 기초 자료 및 시스템 운영 서버 제공 후 사후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서비스의 주요내용은 기상기후와 질병 간 상관관계 분석 등을 통한 김해시에 특화된 생활보건기상지수 제공을 비롯, 미세먼지와 폭염정보 등 방재기상정보 및 재난안전시스템과 연동된 건강생활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이 12월 마무리되면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사업을 통해 시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기상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건강증진과 위험기상에 의한 피해 최소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市, 찾아가는 무료 기억력검사 제공

    시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기억력검사(치매전수조사)를 연중 실시한다. 

    시 치매안심센터는 이달부터 치매전수조사를 위한 15명의 전문요원을 선발, 교육해 경로당과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치매선별검사를 제공한다.

    ◆ 11월까지 14개 고교 방문특강

    시는 오는 30일부터 11월29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14개교를 대상으로 4차산업·진로·진학·인성 등을 주제로 방문특강을 한다.

    학교방문특강은 2019년 김해시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하나로 '4차 산업혁명 스토리텔링 홀로그램 문화 강연', '변화하고 있는 직업세계에 따른 진로 설계' 등 학교가 선택한 주제와 일정에 맞춰 전문강사를 초청해 학생들의 궁금증에 해답을 제시한다.

    ◆ 학생 진로 고민 맞춤특강 개최

    시는 오는 29일 오후 1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학생들의 진로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전문가들을 초청해 '청춘열차-네가 가는 길이 옮은 길이야'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엔 장성규 아나운서, 고려대 김태원 교수, 이준형 마술사, 쇼콰이어 공연팀 하모나이즈가 출연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31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