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녕군 브리핑] 학교밖 청소년의 학습멘토링 실시 등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2 14:03:45

    ▲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8월 검정고사 대비 학습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8월 검정고시 대비 스마트 교실 개강

    [창녕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창녕군은 21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올해 8월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스마트 교실을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교실은 8월 검정고시 시험에 대비해 중졸반과 고졸반으로 구성되며 학습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 과목 인터넷 강의 및 1:1 학습멘토링 수업을 지원한다.

    한정우 군수는 “검정고시나 복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학습지도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대학탐방, 문화체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반,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창녕군 브랜드 슬로건 공모 수상작 선정

    창녕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에‘안녕, 창녕!’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수에는 ‘자연과 만나는 인사, 안녕 창녕’, ‘자연의 창, 창녕’이 선정 되었고, 장려에는‘생태누리, 창녕’,‘자연의 창녕’,‘자연을 보는 창(窓) 창녕’,‘생태둥지 창녕’,‘오늘도 맑음, 창녕’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군은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 공모 접수를 실시하여 1,847명으로부터 4,000여 건의 다양한 문구를 접수하였고, 이에 대해 사전심사, 전문가 자문 및 2차에 걸친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총 8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최우수 200만 원, 우수 각 100만 원, 장려 각 2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동일한 슬로건은 제출순서가 빠른 응모자를 우선선정하고 선정결과는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작을 참고 및 보완하여 다양한 디자인 개발 등을 거쳐 오는 8월까지 브랜드슬로건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에‘야크 효(孝)박스’40개 전달

    창녕군은 지난 21일 블랙야크 진영점에서 후원하고 보건복지부 위탁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야크 효(孝) 박스’ 40개(160만원 상당)를 기탁 받아 홀로 사는 어르신 40가구에 전달했다 22일 밝혔다.

    한정우 군수는 “노인 고독사와 정서적 고립 등 노인문제가 커다란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민간기업 및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홀로 어르신들에게 국수, 미역, 꽁치, 라면 등으로 구성된‘야크 효(孝) 박스’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함을 전했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17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