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분당 연장선 수혜 아파트 주목....신동탄 이안파밀리에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1 10:41:12

    부동산 시장에서 '새 길이 뚫리면 집값이 상승한다'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그만큼 편리한 교통 환경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 경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반에 해당한다.

    이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 출범 공약 중 하나인 '분당선 연장 사업'에 대한 논의가 거듭되고 있다. 분당선 연장 사업은 현재 운영 중인 분당선(오리~수원)을 기흥역에서 분기하여 동탄2, 오산까지 연장하는 사업으로, 특히 오산은 분당선 연장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큰 지역이다. 1호선만 운행되는 오산에 분당선이 연장되게 된다면 대중교통에 대한 취약점이 크게 개선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 호재를 누릴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눈길을 끈다.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일대에 들어서게 되는 ‘신동탄 이안파밀리에’는 1,560여 세대의 층별 특화 설계 갖춘 중소형 대단지다.

    아파트 지역은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오산대역, 세마역, 동탄역(SRT)이 근접해 있기 때문이다. 오산대역은 단지에서 800m 거리에 있어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세마역은 1.8km, 동탄역(SRT)은 3.5km 거리에 있어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는 서울로의 진입을 용이하게 하는 장점으로 작용한다.

    특화 설계를 도입해 층별로 선호도가 갈리는 것을 예방했다는 점 역시 타 단지와의 차별점이다. 저층부인 1~3층은 오픈 발코니, 4층은 테라스를 시공했다. 최고층에는 다락방을 설계해 다양성을 추구, 여유로운 휴식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49㎡, 59㎡, 74㎡, 84㎡ 면적의 중소형 평형임에도 불구,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4bay 판상형 구조를 이뤄 햇볕이 잘 들고 맞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서 국내 최초 컨소시엄 아파트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최단기간으로 2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하였고 조합원 창립총회 개최 후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서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3차 조합원 모집 중에 있다.

    동탄1, 2 신도시는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있으며, 한림대학교와 동탄성심병원, 센터포인트몰, CGV, 리베라 CC 등이 근접해 있다. 더불어 심야 영유아 보육 시설(예정),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도서관, 실내 사우나 시설, 조·중·석식 서비스가 가능한 레지던스 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권과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인근으로는 미니어처 테마파크, 안전체험관, 필봉터널 개통, 운암뜰 복합개발사업, 오산시 2035 계획 등 개발 호재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신동탄 이안파밀리에’ 단지 길 건너편에는 스튜디오드래곤에서 400억원의 제작비를 투자하며 화제에 오른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 주연의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오산시 드라마 세트장이 완성되어 촬영 중이며 오는 6월 방영 예정에 있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의 유입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아이를 둔 학부모들은 교육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필봉초, 세미초, 매홀중∙고, 세마고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어 자녀가 있거나 자녀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에게도 유리하다.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분당선은 수원, 수지, 분당, 판교, 강남 등 많은 인원이 사용하는 황금 노선 중 하나이며, 오산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에도 이해관계가 엮어진 노선이다"라며, "따라서 오산에 분당선 연장이 현실화된다면 분당선 뿐 아니라 동탄 신도시 내부를 순회하는 트램과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라고 설명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경기대로 일원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10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