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트라하, 유저 친화 업데이트로 반등 성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0 06:26:4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5월 3째주(5월 13일 ~ 5월 1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유저 의견 반영한 업데이트로 주목 받은 트라하

    넥슨이 서비스하고,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트라하'가 첫 번째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를 추가하는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6위로 급상승했다.

    1주일에 다섯 번씩 탱커, 딜러, 힐러 등 역할을 구분해 8명이 한 팀을 이뤄 '얼음성 망루'에 입장할 수 있으며, 서리용이 등장하는 던전 난이도를 높게 선택하면 전설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도 함께 올라간다.

    최초 전설 등급의 '저스트라'를 포함해 희귀 등급 '에스페라', 영웅 등급 '헬하운드' 등 어둠 속성을 지닌 신규 정령카드 3종도 도입했으며, 난이도 높은 던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 솔로 던전과 파티 던전의 일부 단계를 추가했다.

    또한 전투 성향을 고려해 기존 전장을 전투력을 보정하는 '균형의 전장'과 일정 전투력 이상만 입장 가능한 '힘의 전장'으로 이원화하고, 6월부터 정식시즌에 돌입하는 투기장은 용암이 올라올 때마다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편했다.

    게임아크가 케이랩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3D 액션 모바일 게임 '블리치 Mobile 3D'를 지난 16일 정식 출시해 구글플레이 인기 7위를 차지했다.

    '블리치 Mobile 3D'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 3D 애니렌더링 기술을 적용해 캐릭터의 외형과 액션은 물론 패션, 표정까지 정교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특히 '쿠로사키 이치고', '쿠치키 루키아', '이노우에 오리히메', '이시다 우류', '사도 야스토라' 등 원작의 주인공을 비롯해 '호정 13대' 및 '아란칼 10체'의 인기 캐릭터들이 모두 게임 내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원작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하고 몰입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동일한 성우가 게임 내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담당했다.

    또한 3D 모델링 기술로 360도 그래픽 효과를 만들어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과 스킬을 모바일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신규 시네마틱 영상 안식처 공개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5월 3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9.09% 점유율을 기록하며 4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5.26%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8.83%로 3위를 차지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의 신규 시네마틱 영상 '안식처'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안식처' 영상에서는 호드의 대족장 실바나스 윈드러너의 행보를 탐탁치 않게 여겨 대족장의 명령을 거역하며 반역자가 된 바로크 사울팽과 한때 대족장으로 호드를 이끌던 시절을 뒤로하고 숨어서 지내고 있는 스랄이 등장한다.

    격전의 아제로스의 전개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 사이의 대립 외에 호드 내에서도 분열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랄의 복귀로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5주년 소장판도 공개됐다.

    다양한 수집품들과 게임 내 아이템들로 가득한 소장판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0일 게임 시간에 더불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스태츄와 '순백의 폭풍발톱'과 '순백의 천둥날개' 탈것 등 다양한 소장품으로 구성되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040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