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지안의 RGB 냉각 팬 ‘프리즈마’ 시리즈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08 16:18:34

    서린씨앤아이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신규 시스템 팬 쿨러인 프리즈마(Prisma) AL 시리즈를 출시했다.

    프리즈마 AL 시리즈는 프렉탈디자인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RGB LED를 지원하는 시스템 팬 쿨러로서 1개 단품과 3개가 하나로 묶여있는 3팩(Pack) 묶음 상품으로 120mm 규격의 AL-12, 140mm 규격의 AL-14 로서 총 4종이 선보여진다.

    프리즈마 AL 시리즈는 ASUS, 애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MSI 의 RGB 싱크 기술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5V A(Addressable)RGB 헤더 방식으로 연결된다. 따라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른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를 이루는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이 5V ADD-RGB 커넥터는 인, 아웃 양방향 사용이 가능해 여러 개의 프리즈마 AL 시리즈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로 판매되는 동사의 ADJUST R1 이라는 컨트롤러제품과 연동되어 손쉬운 ARGB 설정 및 RGB 조명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프리즈마 AL 시리즈는 10만 시간 이상의 수명을 보증하는 LLS 베어링을 채용해 긴 수명과 더불어 120mm 모델 기준 1,200rpm 의 회전 속도에서 최대 19.5dBA 소음만을 발생시켜 정숙함 역시 갖췄다. 여기에 최대 풍량은 50.63CFM, 최대 풍압은 1.27mm H2O 다.

    프리즈마 AL 시리즈는 성능은 높이고 소음을 줄이는데 있어 공기 역학(Aero Dynamic) 기술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제품에 적용시켰다. 이에 트립 와이어라는 기술력이 적용되어 유입된 공기와 팬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을 부드럽게 상쇄시켜주며,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통한 최소한의 난기류 발생을 유도한다.

    또한 베어링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스테이터 스트러트는 의도적인 사선형 배치를 통해 공기가 팬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허밍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켜 시스템 내부의 공진음을 최소화 시켜준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프렉탈디자인을 관심있게 지켜 봐주셨던 사용자들이라면 이번 프리즈마 AL 시리즈의 출시가 다소 의아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 제품에도 분명 프렉탈디자인의 ‘저소음과 미니멀’이라는 그들만의 제품 철학이 분명히 담겨있다”며, “많은 이들이 단순하지만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움이 내포된 과장되지 않은 화려함을 이번 프리즈마 AL 시리즈에서 느껴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