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미래가치 높은 ‘똘똘한 한 채’ 주목...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03 13:43:28

    최근 주택시장에서는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기존 아파트나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환금성과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 시설을 말한다.

    이러한 생활형숙박시설은 다양한 개발 호재로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되었는지 중요한 선택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에 역세권 입지까지 갖춘 곳은 역을 중심으로 교육, 상권 등의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삼보개발로부터 시행위탁 받아 서울시 중구 충무로4가에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을 선보여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아토건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은 지하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면적 21㎡~55㎡으로 조성된다.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가 돋보이는데,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서울 강남권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역세권 입지뿐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서울 최중심 충무로 핵심입지에 위치해 단지 인근으로 4대문 안 관광서 및 기업체의 약 70만명 직장인 수요를 품고 있으며, 명동~동대문 관광특구의 외국인 관광객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명동~동대문 관광특구는 남산골 한옥마을, 종묘, 창경궁, 경희궁, 경복궁 등 일대 유명 관광지를 포함하는 관할구역을 말하며, 현대적인 서울의 풍경은 물론 한국의 전통문화와 특유의 정취까지 전달해줘 매년 많은 수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해있다.

    여기에 세운재정비촉진지구, 을지로, 청계천 일대 재개발 사업 등 각종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이라 향후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차별화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역시 큰 장점이다. 세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을 통해 ‘충무로 하늘 N’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단디 내부 설계도 눈에 띈다.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까지 가까이 위치해있다. 특히 남산공원이 인접한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부에는 첨단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사용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분양관계자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역세권 입지를 갖춰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충무로 하늘N’는 ‘똘똘한 한 채’를 찾고 있는 투자자 및 수요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이라며 “1가구 2주택 미적용 대상인데다 전매제한 규제 역시 없어 투자가치까지 높게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압구정역 3번 출구 인근에 오는 5월 오픈 예정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