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전남 여수 하이브리드형 생활형숙박시설 ‘베이원파크 웅천’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26 19:03:58

    생활형숙박시설은 상업지역에 지을 수 있는 주거시설로 흔히 ‘레지던스’라고 불린다. 취사시설이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는 오피스텔과 비슷하지만, 오피스텔과는 달리 호텔식의 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임대사업이나 숙박업이 가능하다. 투자자가 직접 운영해도 되고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도 할 수 있다. 한마디로 생활형숙박시설은 '레지던스호텔+소형아파트'의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형숙박시설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처럼 취득세가 부과되기는 하지만 오피스텔보다 서비스가 좋기 때문에 임대료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어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제주도 못지 않은 관광지로 주목을 끌고 있는 전남 여수에 알짜 생활형숙박시설을 선보인다. 바로 여수시 웅천동 일대 웅천지구 일반상업지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베이원파크 웅천'이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로, 생활형숙박시설 145실(전용면적 27∼51㎡)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로 구성됐다.

    탄탄한 배후수요로 우선 인근에 조성됐거나 조성 중인 마리나ㆍ호텔ㆍ쇼핑시설 등의 근무자를 배후수요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단지 주변 여수국가산단ㆍ율촌산단ㆍ오천산단ㆍ화양농공단지 등의 산업단지에 500여개 업체, 2만776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웅천지구는 여수시가 여수시 웅천동 280만㎡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택지개발지구다. 웅천지구는 '동양의 시드니'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해양레저산업의 꽃으로 불리는 마리나 중심으로 개발이 활발하다. 이미 요트 150여 척을 정박할 수 있는 '웅천 요트마리나'는 2016년 6월 완공돼 개장했다. 300척 규모의 마리나 시설을 갖춘 '웅천 국가 거점 마리나 항만'도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마리나 시설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과 호텔, 종합병원, 휴양시설, 친수공간, 에듀파크, 이순신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분양을 마쳤으며 최근에는 베이원파크 웅천 등 생활형숙박시설ㆍ상업시설 등이 공급을 앞두고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29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