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세계농업유산 하동 화개골의 천년차밭길 걸어요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23 09:58:42

    ▲ 하동 녹차밭©(사진제공=하동군)

    ♦하동군, 야생차문화축제 기간 정금차밭∼신촌차밭∼차시배지 2.7㎞ 힐링 투어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신록의 계절 5월 청정 지리산 자락에 드넓게 펼쳐진 야생차 밭 거닐며 세상의 모든 시름 잊고 힐링하는 시간 가지세요.’

    하동군은 내달 10∼13일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열리는 제23회 야생차문화축제 기간 ‘힐링과 치유의 천년차밭길 투어’를 마련한다.

    천년차밭길은 1200년 역사를 간직한 하동 야생차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맞춰 차시배지 일원의 야생차밭을 걷기명소로 키우고자 군이 조성한 힐링 탐방로다.

    탐방로는 50만㎡ 규모로 조성 중인 정금차밭에서 신촌차밭을 거쳐 쌍계사 인근 차시배지로 이어지는 2.7㎞ 구간이다.

    걸어서 1시간 30분가량 걸리는 탐방로는 중간에 대나무 숲길도 조성돼 지리산 자락의 푸른 야생차밭을 조망하면서 깨끗한 공기도 마시고 심신을 정화하는 힐링코스로 그만이다.

    적량면-하얀메디컬, 면민 건강증진 맞손

    하동군 적량면은 지난 22일 면장 집무실에서 진주시에 있는 하얀메디컬(원장 강순철)과 협력병원 약정을 체결했다.

    성경현 면장과 강순철 원장은 이날 약정서에 서명하고 건강보험 가입 회원·가족의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력병원 약정에 따라 적량면은 회원을 대상으로 한 병원 홍보를 통해 협력병원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하얀메디컬은 회원들에 대한 각종 진료시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회원들에게 우편,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협약에 대한 혜택과 각종 진료소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하동군-소방서, 구재봉자연휴양림 인명구조훈련

    군은 최근 적량면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하강레포츠시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하동소방서와 합동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최관용 과장을 비롯한 군청 산림녹지과 직원 17명과 최승환 서장 등 하동소방서 직원 14명 등 30여명이 참여해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다양한 훈련을 했다.

    특히 하강레포츠시설 상공에서 고립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안전하게 지상으로 구조하는 훈련과 함께 각종 시설장비 사용법, 현장대응능력 강화 등에 대한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하동군의회, 13개 읍·면 사업현장 점검

    제280회 하동군의회 임시회가 지난 2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내달 3일까지 12일간의 회기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군의회는 첫날 간부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도 하반기 주요사업 현장점검 결과 처리상황 보고의 건 등 7개 안건을 처리했다.

    군의회는 이어 이날 제1차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열어 올해 제1차 정례회에서 처리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심의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1030?rebuild=on